추천 이 곳!!! -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리에또 피렌체’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특별한 시간
멋진 야경과 음식 맛으로 힐링 … 손님접대·모임에 안성맞춤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담소를 나누는 일은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지난해 ‘먹방’ ‘쿡방’이 인기를 끌면서 전문 셰프가 요리하는 레스토랑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이태리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은 특별한 날 호사를 부리기에 더없이 좋다. 대전에도 전문 셰프가 요리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있다. 입소문으로 차츰 알려지기 시작한 곳, 골프존 조이마루 2층에 자리한 ‘리에또 피렌체(Lieto Firenze)를 소개한다.
리에또 피렌체에선 ‘로맨틱해진다’
리에또는 ‘행복한 장소, 행복한 시간’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다.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도시 피렌체를 상호에 넣어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중세도시 피렌체에 여행 온 것처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리에또 피렌체에 들어서면 탁 트인 초록의 정원과 스마트시티의 환상적인 전경이 먼저 들어온다. 전면을 통유리로 꾸며 어디에 앉아도 따스한 햇살과 야외전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좋은 기운이 가득하다.
밤이면 더욱더 빛나는 공간이 된다. 최근 대전의 야경명소로 급부상한 골프존 조이마루의 정원이 리에또 피렌체에서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크리스마스시즌에 맞춰 공개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수백 개의 전구가 반짝이는 일루미네이션, 1600송이의 장미가 골프존 조이마루 로즈가든을 수놓기 때문이다. 노랑 빨강의 장미와 흰 백합이 어우러져 탄성이 절로 난다.
리에또 피렌체는 격조 있는 다이닝레스토랑 분위기다. 야외 조경과 계절별로 변하는 자연의 모습이 그 자체로 멋진 인테리어다. 때문에 실내는 소품사용을 자제하고 절제된 분위기로 꾸몄다.
저녁에는 라이브 공연을 한다. 피아노와 첼로 바이올린 협연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공연은 매일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다.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이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20석 규모의 룸에서는 가족행사나 직장 회식 등 모임이 가능하다. 룸 한쪽도 모두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야외전경을 벗 삼아 행복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리에또 피렌체에선 ‘맛있다’
리에또 피렌체에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이태리 요리가 있다. 모든 메뉴는 32년 경력의 이태리 요리전문가 정동우 셰프가 진두지휘한다. 정 셰프는 음식 맛과 서비스로 누구나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호텔을 두루 거쳤다. 롯데호텔 라마다호텔 프리마호텔 리버사이드호텔 삼정호텔 등 서울의 주요 호텔에 근무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모든 음식에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다. 매일 농수산시장에서 깐깐하게 골라서 가져온 좋은 재료들이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는 것은 당연한 진리다.
정 셰프는 “주 요리는 물론이며 식전 빵부터 소스 하나하나, 디저트까지 주방에서 직접 조리한다”면서 “건강을 생각해 계절별 재료를 최대한 사용한다. 육수를 직접 끓이는데 파스타에는 조개육수를 진하게 끓여 밑 국물로 사용해 깊은 맛을 낸다”고 귀띔했다.
대표적인 이태리 요리인 파스타와 피자를 주문했다. 샐러드는 새우샐러드를 선택했다. 그릴에 구운 새우에 리코타 치즈, 방울토마토와 자몽, 망고, 갖가지 채소와 새싹을 소복하게 올려 망고소스로 마무리했다. 풍성하고 화려한 플레이팅이 마음에 쏙 든다. 맛 또한 신선해서 잠자던 미각을 깨우는데 안성맞춤이다.
파스타가 등장했다. 해산물 토마토스파게티와 키조개 관자와 호박 올리브오일로 맛을 낸 스파게티다. 잘 삶아진 면발을 포크로 돌돌 말아 맛을 봤다. 토마토소스 스파게티는 구수한 누룽지, 신선한 해산물과 상큼한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져 입에 착 감긴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조개관자에 올리브오일과 마늘, 그리고 바질, 페페로치노 같은 향신료를 곁들어낸 관자 키조개 오일스파게티는 풍미가 뛰어났다. 진한 조개 육수가 면발에 잘 배어들어 감칠맛이 좋고 풍부한 맛이다.
시금치를 듬뿍 올린 피자가 나왔다. 식욕을 돋는 비주얼이 최고다. 한 가득 올려있는 싱싱한 시금치를 보는 순간 건강해지는 기분에 사로잡힌다. 블루베리와 토마토, 치즈를 풍성하게 올린 다음 장작화덕에서 구워내 참나무의 풍미가 배어있다. 도우는 오징어먹물을 첨가해 까맣지만 부드럽고 쫄깃하다. 한입 먹을 때마다 마치 건강식을 먹는 기분이다. 맛까지 담백해 자꾸자꾸 손이 간다.
리에또 피렌체에선 ‘행복하다’
점심에 방문한다면 런치세트를 추천한다. 애피타이저부터 오늘의 스프, 직접구운 각종 빵, 샐러드, 주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커피와 차도 제공한다.
A세트(1인 2만5000원)는 파스타와 리소토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B세트(1인 3만5000원)는 살치살 스테이크 등 육류요리와 함께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점심메뉴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제공한다.
맛좋은 음식과 함께 분위기를 한층 띄워줄 다양한 와인리스트도 있다. 와인전문가가 엄선한 100여종의 와인리스트다.
상견례, 돌잔치 등 특별행사에 안성맞춤인 스페셜 코스메뉴도 있다.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해 전문 셰프가 만들기에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만족스럽다.
특별한 날,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특별 만찬을 계획 중이라면 리에또 피렌체를 추천한다. 오감을 자극하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달달한 사랑의 감정을 확인할 수 있다.
리에또 피렌체 042-863-9781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격조 높은 연회장소로 제격 … 웨딩 컨벤션 오픈 예정
인생에서 가장 뜻깊은 순간이라 할 수 있는 결혼식. 골프존 조이마루에서는 특별한 웨딩을 준비할 수 있다. 조만간 6층에 개장예정인 웨딩 컨벤션홀에서는 좀 더 품격 있게 신랑신부 취향에 맞는 결혼식을 만들어준다. 가까운 사람들만 초대해 독립된 공간에서 예식을 하는 하우스 웨딩뿐 아니라 대형 연회, 야외 예식도 가능하다.
봄에는 푸른 정원을 연회장으로 꾸며 활용한다. 저녁에는 빛나는 야경을 배경삼아 와인파티나 음악회를 겸한 파티장소로 이용해도 좋다. 럭셔리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분위기, 수준급의 음식이 제공되기에 각종 비지니스 연회장으로도 손색없다.
국내 최초의 골프테마파크로 대전의 복합놀이문화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골프존 조이마루. 이곳에 가면 언제나 맛있고 특별한 파티가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