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자원봉사센터(회장 고숙희)가 15일(토) 석촌호수 관광정보센터 일대에서 ‘자랑스런 대한민국!’ 전시회를 실시한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프로젝트는 자원봉사센터와 송파구 프로젝트리더 봉사단이 함께 기획한 것으로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새기고 올바른 역사 교육을 통한 광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6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4월부터 운영했다.
특히 송파구 프로젝트리더 봉사단 박지연 단장은 중부기술교육원에서 1년에 걸쳐 한복 제작법을 배웠으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작법을 단순화 하는 과정을 손수 작업했다.
8월 현재까지 약 150여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페트병을 재활용한 ‘미니어처 한복’과 광목천을 활용한 ‘손바닥 태극기’를 제작하였으며 그 중 70여벌의 미니어처 한복을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한복 전시 외에도 일제강제침략기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3가지 주제(독립운동가, 독도, 위안부 문제)에 대한 역사 자료도 전시되며, 직접 손바닥 태극기를 만들거나 ‘내가 바라는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을 적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문의 02-2202-136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