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100일이 채 남지 않았다. 고3은 물론 고2도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지난 6월 모의평가와 기말고사를 통해 느꼈던 절망감을 뒤로 하고 다시금 마음을 잡고 자신의 위치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 할 때다. 특히 서울 내 상위학교를 진학하려는 고3 수험생이라면 절대 논술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상위권 대학일수록 논술의 비중이 높게 자리하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대전에 많은 입시학원이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제대로 된 수시 논술을 배울만한 학원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둔산동의 ‘궁극의 사고’는 수리·과학 논술뿐 아니라 인문논술, 수능 강의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해 입시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대치동을 대표하는 명강사를 직접 초빙해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명품 강의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대전의 최상위권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입소문이 나있는 ‘궁극의 사고’에서 입시 성공의 실마리를 찾아봤다.
대치동/강남대성 수업 그대로 대전에
궁극의 사고의 차별성은 강사에 의해 결정된다. 대치동과 주요재수종합학원의 대표 명강사로 통하는 스타강사급이 대전에 내려와 이곳 궁사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강의한다. 강남 대성 본원, 대치동 프린키피아 대표강사, 메가스터디 온라인의 스타강사 등으로 꾸며진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는 20여명의 강사진이 이곳의 경쟁력이다.
강남 대성의 대표 강사인 김용원, 손 진을 비롯해 비상 에듀의 노수혁, 대전의 대표 강사로 이름난 이남기, 메가스터디 온라인 스타강사로 이름을 드높이고 있는 배기은이 수리논술을 맡고 있다.
또한 강남대성에서 강의하는 화학의 고성환, 물리의 배진철, 생명과학은 궁극의 사고 박만규 원장이 직접 맡아 진행한다. 모두 과학 논술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이들의 수업은 내용부터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한다는 후문이다. 이들 강사의 수업은 서울대 면접대비 심층 문제를 포함해 연·고대 및 서울 주요대학 수시 대비를 위한 수험생의 필수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그 외에도 연세대 철학박사이자 메가스터디 논술 강사, 강남 터치미대입학원 논술 대표 강사의 이력을 자랑하는 김은규가 인문 수시논술 강의를 맡고 있다. 단편적인 내용 전달이 아닌 논리와 철학을 기초로 한 원리 강의를 통해 논제의 유형과 제시문 분석 방법을 연습한다. 명문대 수시논술문제의 특징을 이해하고 실전에 대비한 비법을 통해 합격률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궁극의 사고 박만규 원장은 “논술전형은 상위권 대학을 진학할 수 있는 기회이다. 최근 각 대학의 논술이 교과과정 위주로 쉽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다. 누구든 원리에 입각해 과정을 성실히 보여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다”며 “내신반영 비율이 적어 3∼4등급이라도 과감히 도전해 볼 것을 권한다. 고2 겨울방학이 논술을 시작하기 최적의 시기이다”고 조언했다.
지역 내 최고의 입시 실적 자랑
궁극의 사고는 서울대를 비롯해 연·고대, 의대 등의 수시 논술에서 매년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궁사가 이처럼 최고의 명문학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박 원장의 숨은 노력 덕분이다. 대치동 미래탐구, 메가스터디 온라인, 종로 본원, 강남 대성에서 강의를 하면서 쌓아온 많은 강사들과의 친분이 궁사의 최고 강사진을 꾸릴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현재 궁극의 사고에서는 예비 고1∼고3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개강했다. 4주 동안 진행되는 미적분, 수학2, 기하와 벡터, 확률과 통계로 나눠진 수학 강좌는 각각 8회로 완성된다. 대치동 최고의 수학강사인 전은관(대치 이강), 한성환(강남 종로), 안태종(압구정 정보) 강사가 아이들의 수학 실력 향상을 이끌어 준다. 그 외에도 국어는 박홍주, 박금병, 영어는 김형태, 김현영 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명문대 입시를 지향하는 학원인 만큼 수리논술과 과학논술, 인문논술을 개설해 논술전형 대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대치동의 학원수업 그대로 짜인 커리큘럼과 대치동과 주요재수종합학원의 대표강사급으로 구성된 수업은 대전 궁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자랑이다.
또한 박 원장은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궁사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수업에 대한 정보와 입시 경향 등의 분석 등을 수시로 공유하며 입시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궁극의 사고 042-477-0904
홍기숙 리포터 hongkisook66@gma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