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2월 19일까지 홍보 서포터스(홍보지원단)을 모집한다. 이들은 여행, 문화, 일상, 정책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하는 일을 맡는다.
총 3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인 홍보 서포터스는 행복청 공식 블로그(누리사랑방, blog.naver.com/macc2030)에 콘텐츠를 제작하고 게재할 블로그 기자와 행복도시 방문객에게 고품겪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행복도시 해설사로 나눠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학(원)생(외국인 포함)이나 주부, 직장인 등 행정중심복합도시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블로그 기자는 블로그를 비롯해 1개 이상의 에스엔에스(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로그 방문자 수가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이거나 페이스북 친구가 1000명 이상이면 우대한다. 해설사는 관련 경력이나 자격증 보유자를 우선 선발한다.
취재활동으로 게재되는 기사, 영상 등의 콘텐츠에 대해 소정이 활동비나 원고료가 지급된다. 활동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를 선발해 청장 표창과 포상도 이뤄진다.
지원방법은 행복청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www.naacc.go.kr)이나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전자우편, naaccadmi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3월 초순 행복청 홈페이지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통해 발표한다.
문의 행복청 대변인실 044-200-3095
윤덕중 리포터 dayoo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