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공동주택단지&관리 보조금 지원 단지 선정
고양시는 지난 4일 2015년도 우수공동주택단지 및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 단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한 달 간 심사위원회는 접수한 5개 단지를 대상으로 일반관리, 시설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4개 분야 평가를 실시하고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주상복합아파트와 일산동문1차 아파트를 우수공동주택단지로 선정했다. 또한 공동주택 69개 단지와 소규모 공동주택 3개 단지를 선정해 약 8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 사업은 준공 후 10년이 경과한 공동주택 단지 내 지하주차장 LED 등 교체, 어린이놀이시설 교체, 경로당 환경 개선 등 공사비용 50~80%를 지원하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고양시 ‘365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운영
고양시는 2010년 일자리센터가 개소된 이후 현재까지 ‘365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을 운영 중이다. 일자리발굴단은 매일 관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기업체 구인 관련 애로사항을 살펴보고 필요한 구인 건을 접수 받는다. 접수 이후에는 맞춤 알선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동행 면접도 진행한다. 기업체 입장에서는 구인절차가 간편하며 적합한 인재까지 추천받을 수 있다. 올해 들어 ‘일자리발굴단’ 운영으로 264건의 일자리 발굴과 117명의 동행면접 지원성과를 거두고 있다.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구인팀에서는 ‘채용 대행’, ‘채용 설명회’, ‘상설 면접’ 등 구인 기업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적으로 구인처 DB를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DM발송을 하는 등 꾸준한 구인업체 관리에 힘쓰고 있다.
2015 다가구매입임대 입주자 60세대 모집
고양시는 관내 저소득 주민의 주거안정과 자활을 위해 다가구 매입임대사업 입주자를 23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다가구 매입임대사업은 LH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가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한 후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사업으로 고양시는 LH공사 매입임대 60호(덕양구 40호, 일산동구 10호, 일산서구 10호)를 배정받았다. 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및 한부모가정이 1순위이고 2형(전용면적 50㎡초과~85㎡이하)만 모집으로 3~4인 가구만 신청 가능하다. 접수기간 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입주자는 자활프로그램 참여기간, 고양시 연속거주기간, 부양가족 수, 청약저축 납입 등의 배점항목에 따라 점수제로 최종 선정되며 임대기간은 2년으로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20년을 거주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