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청세요
고양시 보건소는 오는 15일까지 고위험 임산부를 위한 의료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난 7월부터 신규 시작된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임신 20주 이후 조기진통, 분만관련 출혈, 중증 임신중독증 등 3대 고위험 임신질환으로 입원 치료를 받은 경우다. 소득 기준은 전국 가구 월평균소득 150% 이하이며 올해 4월 1일부터 9월 30일 내 분만한 경우 해당된다. 지원 금액은 3대 고위험 임신질환 입원치료비로 환자가 부담한 비급여 본인부담금 중 50만원 초과분에 대해 90% 정도를 지원하되 1일 최대 300만원 한도로 지원가능하다. 단 후원금·공단환급금·타 법률에 위한 국가지원금 등은 제외 후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서 의료비 지원 신청을 하며 지원 대상 및 관련 서류 등에 대한 문의는 각 구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겨울꽃빛축제 18일부터 개최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호수공원에서 ‘고양겨울꽃빛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빛 축제는 18일 점등식과 불꽃쇼를 시작으로 호수공원 꽃 전시관 광장, 주제광장, 호수 수변로, 메타세콰이어 길을 형형 생색의 빛으로 수놓는다. 주제광장의 중심에는 3D 큐브 일루미네이션쇼가 더해진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빛 조형물이 설치된다. 그밖에 귀여운 유등 조형물, 사랑이 넘치는 꽃빛 터널 길, 역동적인 꽃빛 축제 등 볼거리를 선사한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문화 이벤트도 마련된다. 풍등 만들기,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향초만들기 등 체험장과 버스킹 콘테스트, 세계민속 공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호수겨울꽃빛축제의 점등시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다. 문화 체험장과 실내 식음료 시설은 낮 12시부터 운영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