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여성들도 문신을 새기는 일이 많다. 패션 문신이라고 해서 주로 손목이나 팔 등 노출된 부위에 많이 새기는 편이다. 문신을 새길 때는 예쁘고 멋져 보여서 했을 텐데 굳이 성형외과를 찾아와 제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패션 문신을 제거하려는 여성들은 경찰직이나 소방공무원들을 지원하는 젊은 층에 많다. 국가 공무원 시험이라 그런지 신체검사도 속옷만 입고 매우 꼼꼼하게 진행된다고 한다.
문신 제거 수술은 그리 어렵지 않다. 문제는 급하게 제거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다.
대개 20대 초반에 문신 시술을 하는 이들이 많은데, 객기 어린 호기심이 가득한 그 시기에는 먼 앞날의 일까지 헤아릴 여유가 없게 마련이다.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하는 시기에서 과거의 선택으로 인해 꿈을 접어야 하는 모습을 보면 안타깝다.
‘세상을 아름답게 성형하자’를 인생의 모토로 삼고 있는 필자는 문신에 대해 다른 측면에서 고민해보았다. 너무나 혐오스러운 문신이 아니라면 국가 공무원을 채용할 때 기준을 좀 더 너그럽게 적용한다면 어떨까? 옛날 사고방식을 기준으로 ‘문신은 안 좋다’고만 하지 말고 인성을 중심으로 심층 면접을 하고 괜찮은 인재라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 요즘 젊은이들이 취직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데 작은 문신 하나가 결격 사유가 되어 낙인을 찍히는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
젊은 시절에는 그럴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하면서, 젊은 세대가 꿈을 펼쳐가도록 기성세대가 제도적인 면에서 개선해주면 어떨까.
성형외과 전문의인 제가 하는 시술은 ‘초박편피부이식술’로 문신 제거를 돕고 있다. ‘초박편피부이식술’은 저희 성형외과만의 독특한 시술 방법인데, 쉽게 제거하기 어려운 문신의 흉터와 문신 후유증으로 인해 생긴 흉터 제거에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관리는 일반적인 피부이식 수술과 같다. 수술 후 열흘에서 보름 정도면 병원 치료는 끝나고 집에서 자가 관리하는 기간이 6개월 정도 필요하다. 한 달에 한 번 병원에 와서 체크하고 필요하다면 2차 수술이나 보조치료를 통해 결과를 호전시킬 수 있다. 부작용도 거의 없고 수술 당시 나이도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문신제거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6개월 정도는 넉넉하게 잡는 것이 좋다.
일산 이성형외과 이현택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