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YMCA(사무총장 : 남궁제정)는 「제6회 청소년국제교류캠프 “Friends in Asis 싱가포르에서 세상을 보다”」 참가자를 각각 11월 8일~2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춘천YMCA청소년국제문화체험 및 리더쉽 캠프’는 지난해에 이어 6회째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국제교류프로그램으로서 기존에 진행되었던 지역탐방 및 관광위주의 캠프에서 벗어나 싱가포르 YMCA와의 직접교류를 통해 청소년간의 직접적이고 개별적인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청소년이 다른 문화(Cross-Culture)체험을 통하여 국제적인 사고를 갖고 나아가 아시아권 문화와 생활, 자연환경 체험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이해를 넓히는 데 있다. 그리고 이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자의 폭이 넓어 춘천시 거주 청소년 및 가정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별히 형제, 자매, 친척 등이 함께 할 수 있어 자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 할 수 있다.
‘Friends in Asis – Singapore 에서 세계를 보다(싱가포르)’는 오는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YMCA 청소년들과 4박5일간 진행된다. 캠프는 예술 및 국립박물관 견학, 싱가포르청소년 그룹활동, 동계올림픽 홍보, 미션수행, 문화교류활동,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을 체험하고 활동한다.
남궁제정 사무총장은 “이번 춘천YMCA 청소년국제문화체험 및 리더쉽 캠프는 같은 세대의 청소년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 간 대화의 시간을 통해 비전을 찾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며, 나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의 방향성을 일깨워주는 캠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대상은 영어로 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국제교류에 관심이 있는 강원도 거주(춘천시와 홍천군) 만 12세~18세 청소년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1월 20일까지 전화상담 및 기관방문접수 후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단, 선착순 접수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 참가자를 위해 12월5일(토) 1시~4시까지 춘천시청소년수련관 강의실에서 국제 교류의 주체로서 적극적으로 타국의 문화를 받아들이는 자세를 갖추도록 캠프설명회 및 사전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 문의 : 춘천시청소년수련관 033)244-1387,138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