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수성못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4일까지 수성못과 들안길 일원에서 열린다.
수성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는 올해 행사의 주제는 ''물, 빛, 사랑''. 수성구는 수성못 전체를 무대로 활용해 파이어댄스, 수상 플라이보드, 불꽃놀이 등 물과 빛이 어우러진 수상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생활예술인 공연을 프린지 아트 스트리트 공연으로 활성화해 독창적인 공연팀을 선별, 수성못 남쪽 5개 구간별로 공연을 진행한다.
메인 무대인 수상무대에서는 수성구 자매도시인 중국 제녕시의 특별 전통음악무대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이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진행된다. 또 2015년 세계보건기구 건강도시 인증을 기념해 요가, 스피닝 등 피트니스 컨퍼런스가 최초로 시도된다.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S.L.F 캐릭터 키즈랜드''가 마련됐으며, 15m 규모의 초대형 수성구 캐릭터 ''물망이''를 띄워 축제가 끝나는 10월 중순까지 연장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들안길 푸드 페스티벌''도 눈여겨볼만 하다. 10월 3일 낮 12시~오후 10시까지 들안길 삼거리에서 들안길 네거리 8차선 구간에서 펼쳐지는 푸드 페스티벌은 3개 존(zone)으로 구성됐다.
A Zone에서는 ''100가지 재료 비빔밥 이벤트'' 오프닝을 시작으로 가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우리 아빠는 쉐프''와 ''10인의 성악가'', ''들안길 노래자랑'' 등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B Zone에서는 뷔페식 ''로드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들안길의 대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점심은 낮 12시~오후 4시까지, 저녁은 오후 5시~9시까지 나누어 운영되며, 로드 레스토랑의 입장권은 일반 1만원, 초등 및 유아 8000원이며 홈페이지 사전 예매 시 할인된다.
마지막으로 C Zone에서는 각종 디저트와 축제 관람 후 쇼핑을 위한 장터를 마련해 반짝 경매행사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못 페스티벌 홈페이지(www.ssfestival.kr)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s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