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성형이 보편화 되면서 성형에 대한 인식도 달라졌다. 미용성형의 목적은 현재의 모습에서 불만인 부분을 개선하여 좀 더 예쁘게 만들어 자신감을 얻기 위함일 것이다. 성형수술 후 달라진 모습으로 자신감을 찾고 좀 더 당당하게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면 긍정적으로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에도 미용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쌍꺼풀수술과 함께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것이 코 성형수술이다. 예전의 코성형은 주로 매부리코나 휘어진코 등의 교정에 목적을 둔 수술이 많았다. 최근엔 낮은 코를 높이거나 코 볼을 축소하는 등 호감형 이미지를 주기 위한 미용성형이 늘고 있는 추세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얼굴 골격이나 이미지에 따라 수술 후의 결과도 확연히 달라진다. 코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짓기도 하지만 얼굴 라인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도 한다.
코성형을 할 때는 자신의 얼굴에 맞지 않게 단순하게 코만 높인다면, 수술 후 부자연스럽게 보이고 수술한 티가 나서 어색해 보인다. 따라서 얼굴의 미적라인이 유지될 수 있도록 자신의 얼굴 비례에 맞게 폭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콧대가 많이 낮은 경우라면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사용하여 세워주기도 한다. 코끝은 필러나 귀 연골을 이용해 예쁘게 만들 수 있다.
요즘 유행하는 버선코나 명품코를 시술한다고 해서 모두 예뻐지는 것은 아니다. 코성형은 자신의 얼굴과 조화롭게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코끝은 오똑하지만 콧대가 낮은 경우엔 필러를 이용한 주사로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이 가능하다. 또 수술 후 코가 얼굴라인에 맞지 않아 부자연스럽게 느껴지거나 어색해 보이지 않도록 얼굴전체 라인을 고려해 수술해야 한다. 이마에서부터 턱까지의 라인이 물 흐르듯 매끄럽게 해야만 자연스런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코 성형을 할 경우엔 수술시 코끝을 잘 유지하고 예쁘게 만드는 것이 중요 포인트이며 시술자의 미적 감각과 섬세한 테크닉을 요한다. 수술을 결심할 때는 순간의 충동적인 결정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