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多 가족사랑 운동회’ 30일 개최
파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순일)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금촌체육공원에서 ‘모두 多 가족사랑운동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파주시와 두원공과대학교가 주최하고 파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파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한다.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생활영역권이 파주시인 2인 이상 가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애드벌룬 굴리기, 물풍선 받기, 파도 타기, 전체 계주 등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및 행운권 추첨도 한다. 참가 가족에게는 도시락 및 간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천 시에는 31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으로 일자와 장소를 변경해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ju.familynet.or.kr)나 전화((031-949-9161)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파주시 시립예술단의 ‘모여라 꿈동산으로’ 무료 공연...29일 개최
파주시 시립예술단은 5월 가족의 달 기획공연으로 시립예술단의 단원콘서트 ‘모여라 꿈동산으로’를 오는 5월 29일 오후 7시 30분부터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짱구는 못말려 주제곡, 은하철도 999 주제곡, 방귀대장 뿡뿡이 주제곡, 미녀와 야수, 둘리송, 모두 모여라 다이노포스 등 총20곡을 연주한다. 무료공연으로서 공연 당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으로 1인 1매 좌석권을 배부한다.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은 463석(장애인 11석) 규모이다.
문의: 031-940-8521
금촌2동, ‘금이동네 축제의 날 ’행사 성료
파주시 금촌2동은 금빛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금이동네 축제의 날’ 행사를 지난 16일, 금촌 중앙보행로에서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는 금이동네 나눔장터와 아울러 청소년 어울림 마당, 도서관 이야기, 학교건축 바자회, 야한 색소폰 연주회 등이 진행됐다.
금이동네 나눔장터는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11년째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중고 생활용품을 교환하거나 판매하던 행사를 이번 행사에서부터 거리축제로 발전시켰다. 이외에도 공릉천 사랑연주단의 아코디언 및 하모니카 연주, 북한이탈주민으로 구성된 임진강예술단의 북한토속음식 부스, 생활개선회의 쑥개떡,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었다.
한편 파주시는 금릉역앞 광장공원을 금빛로 활성화를 위해 공연과 음악이 있는 찾고 싶은 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야외무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교하도서관, 중년을 위한 강좌 이어가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중년을 위한 강좌를 진행 중이다. 지난 12일에는 사회학자인 김찬호 교수를 초빙해 건강한 중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1일에는 ‘파산’‘내 청춘의 감옥’의 저자, 이건범 씨를 초청해 중년을 주제로 한 강좌를 이어간다. 또 다음달 11일에는 김시천, 오상현의 팟캐스트 공개방송 ‘중년이야기’를 통해 지역의 중년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 중년들의 지속적인 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 프로그램에는 파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하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031-940-515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