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에 서식하는 가장 튼튼한 목재용 나무가 있다. 이름하야 ‘리무(Rimu).’ 나무란 튼튼하게 뿌리내려야 온전히 자랄 것이요, 그래야 목재로서의 그만한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다. 리무어학원은 영어로 든든히 뿌리내려 아이들을 사회에 이바지하는 큰 재목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표방한다. 이를 위한 비장의 카드는 바로 하투라(HA2LA)시스템! 배운 어휘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영어가 재미있어지고, 자신감마저 생긴다.
배운 것의 즉각적인 활용, 경험을 통한 습득은 결코 잊히지 않는다~
하투라(HA2LA)는 ‘Holistic Approach to Language Acquisition’라는 의미로, 영어의 4개 영역을 하나로 묶은 시스템이다. 외워온 단어를 바로 읽기, 듣기 지문에서 보고, 그것을 다시 인용해서 쓰고 말해보게 한다. 배운 것을 실제로 활용하게 되면서 묘한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자기효능감도 높아진다. 이렇게 저장된 단어는 결코 잊히지 않는다.
“제가 뉴질랜드 유학에서 접했던 영어습득방식입니다. 영어권에서 영어를 배우는 가장 좋은 점은 외운 단어를 바로 듣거나 읽고, 또 활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죠. 늘 두려움의 대상이었던 영어가 재밌어지고, 응용도 가능해지고,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중2때 뉴질랜드로 유학을 떠나 그곳에서 대학까지 마친 박정현 원장은 유학 전 나름 사교육을 통해 영어실력을 갖췄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가보니 무용지물이 되더라는 씁쓸한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박 원장 자신도 그랬고, 맹목적인 영어단어 외우기에 지쳐 ‘영어’하면 엄청난 과제처럼 느끼는 아이들에게 ‘영어는 충분히 재미있을 수 있다’는 점을 경험시켜주고 싶었다. 100개의 단어를 외워서 80개 이상은 잊어버리느니, 20개의 단어를 완전한 내 것으로 만들자. 이것이 하투라(HA2LA)시스템의 잊히지 않는 활용영어, 실용영어다.
영어의 완성, ‘하투라(HA2LA)시스템’ 수업 맛보기~
초등 저학년 수업시간. 강의실에 설치된 대형모니터를 통해 외워왔던 단어에 해당하는 그림들이 띄워진다. 어휘를 다시 한 번 시각적으로 인지시키고, 해당 단어가 활용된 교재를 함께 읽어 내려간다. 이중 언어가 가능한 선생님이 자칫 잘못 알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되짚어주고, 아이들이 이해했는지 여부를 확실히 확인한다. 읽은 것을 요약하고, 자기의 생각까지 넣어보게 하는 쓰기로 들어간다. 그리고 듣기 단계에선 빈칸 채우기 등의 문제풀기, 요약+의견이 담긴 스피치로 이어진다. 리딩이나 리스닝은 기존의 교재를 활용하지만, 라이팅, 스피킹은 자체 제작된 교재를 사용한다. 또한 여기에 수학, 과학 등의 다양한 학교 교과목을 영어로 접해볼 수 있는 Subject Studies반, 또 소설책을 읽고 함께 토론해 볼 수 있는Novel Discussion반이나 TOEFL반, 문법반 등이 금요, 토요 특강으로 이어져 아이들에게 좀 더 다양한 형태의 실용영어를 접할 수 있게 한다.
9레벨로 세분화, 파닉스부터 높은 레벨까지 티칭 가능한 최상의 실력
박 원장은 교육학을 전공하고, 해커스어학원 등 강남 유명학원에서 10년 간 TOEFL, IELTS, SSAT 등을 가르쳐온 경험으로, 강의의 기술에서만큼은 최상임을 자부한다. 스탠포드 대학 출신, 심리학을 전공한 선생님 등 멘토 능력까지 갖춘 실력 있는 강사진도 갖췄다.
리무어학원은 영어를 처음 접하거나 파닉스를 막 뗀 아이들을 위한 푸케코(Pukeko)부터 조금 더 길고 복잡한 지문을 소화하는 키위(Kiwi), 영어상급 사용자나 어학연수 등을 마친 리터니 아이들이 들을 수 있는 모아(Moa)레벨까지 각 3단계로 총 9레벨이 운영된다. “세부적인 레벨구분으로, 이제 막 파닉스를 시작하는 아이부터 레벨이 너무 높아 더 이상 갈만한 곳이 없는 아이들까지 모든 레벨을 커버할 수 있다. 선생님들의 실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소화하기 어려운 시스템”이라고 박 원장은 강조했다. 영어유치원을 다녔거나 유학을 다녀 온 아이들이 리무어학원으로 오는 경우도 많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권 환경이 그대로 제공된다는 점도 선택의 이유다.
이젠 유학 대신 리무어학원. 영어권과 같은 환경에서 레벨에 맞춰 보다 단단하고 튼튼히 자라서 큰 나무로 우뚝 서는 그 순간을 리무어학원에서 만날 수 있다.
위치 영통구 이의동 1369 명품플라자 2층(다산중학교 앞)
문의 031-217-7175
오세중 리포터 sejoong71@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