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화스님)에서는 지난 2월 6일 노인복지관으로는 최초로 모바일 앱을 제작, 배포했다. 이번 제작된 앱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접속해 복지관 소개, 프로그램 안내, 셔틀버스 노선, 식단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행사, 공지사항 등과 관련된 정보도 담겨 있다.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어플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활용률이 매우 높은 편이며, 월 4회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폰활용교육의 참여자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자 제작됐다.
또한 2014년 10월, 스마트폰 활용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복지관 건물 내 무료 와이파이망을 설치해 많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 또한 계기가 됐다. 2월 6일 이후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성화스님은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홍보방법이나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제공 또한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용 어르신들이 좀 더 손쉽게 복지관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길 바래본다”며 앱 배포에 앞서 목적과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