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이 초·중·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교육 지원을 위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를 대전시교육청 내의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와 지역별 5개 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교육청 안에 있는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ourse.eduran.net)를 운영하고, 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방문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화요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초6·중3 대상 전환기 진로교육 프로그램, 진로·진학 자료 개발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입 진학 상담을 매주 토요일과 방학 중에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별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대전학생교육문화원(제1센터), 한밭도서관(제2센터), 유성구청(제3센터), 노은도서관(제4센터), 진잠도서관(제5센터)에 개소해 운영한다. 지역별 5개 센터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매월 1, 3주 토요일에는 진로상담, 넷째 주 토요일에는 진학상담을 한다.
진로 상담은 대전시교육청에서 연수를 통해 양성한 진로코치가 전담한다. 진학상담은 대입에 전문성을 갖춘 대전진로진학TF팀 교사들이 담당한다. 이밖에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자료개발에도 대전진로진학TF팀이 참여한다.
진로·진학 상담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 각 센터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김소정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