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위 자사고인 민족사관고등학교(이하 민사고)의 2014년 하반기 설명회가 12월 15일(월) 오전 10시 30분, 야탑동 한국디자인센터 8층 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민사고 교육의 특징 등 전반적인 안내와 2015학년도 실시된 입학 전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설명회에서는 예상보다 많은 참석자로 인해 긴 시간 학교에 관한 설명을 경청하는 데 불편했던 지난 상반기 설명회에서 상황을 고려하여 설명 시간을 단축하고 대신 질의응답 시간을 더 늘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늘어난 질의, 응답시간은 학부모들의 실제적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하반기 설명회에서는 성취평가제(절대평가) 첫 세대인 중3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2015년 신입생 선발 결과를 들을 수 있다. 행사 중간에는 분당지역 중학교 출신 민사고 재학생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학부모로서 느끼는 학교의 장점 등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자기 전공 분야에만 편협하게 갇힌 영재가 아니라 영역을 넘나드는 융합형 인재를 길러야 한다는 시대적인 소명에 부합하고,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각계각층의 국제적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는 민사고의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울 것이다.
민사고 설명회 관계자는 “대학을 잘 보내는 입시 명문 학교, 귀족 학교 등 민사고에 대해 피상적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행사에 참가하시는 학부모님들께서는 이 설명회를 통해 민사고의 설립 정신과 교육 방침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시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 일시: 12월 15일(월), 오전 10시 30분
* 장소: 한국디자인센터 8층홀(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44-1)
* 문의: 070-4742-0100(민족사관고등학교 입학관리실)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