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소문난 프러포즈 카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당신만을 위한 이벤트
꽃길부터 코스 요리, 노래까지 … 맞춤형 주문으로 인기
온 방안을 꾸민 꽃 장식에 여자의 눈이 휘둥그레진다. 준비된 영상이 켜지고 그걸 지켜보는 여자의 눈시울이 붉어진다. 이때 등장한 남자가 살며시 반지를 건네며 여자에게 사랑을 서약한다.
인생에 가장 로맨틱한 순간인 프러포즈. 영화 속 장면 같은 멋진 프러포즈가 이제 현실이 되고 있다. 원하는 분위기로 주문만 하면 OK. 로맨틱한 장소부터 이벤트 연출까지 만반의 서비스로 감동을 선사하는 프러포즈 카페들이 늘고 있다. 완벽한 준비로 성공률 100%를 보장하는 대전의 대표 프러포즈 카페들의 노하우를 들어봤다.
이영임, 이주은, 홍기숙 리포터
더마노 - 하루에 한두 팀만, 시간 제약 없어
유성문화원 근처에 있다. 하루에 한두 팀만을 대상으로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식사를 비롯해 음료, 주류를 제공하는 원테이블 레스토랑이다. 이용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개업 4년차에 접어들면서 입소문과 이용고객의 소개로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프로그램은 로맨틱과 프리미엄 두 가지가 있다. 예약할 때 사진과 간단한 편지글을 작성해 주면 동영상 편지를 무료로 제작해준다.
로맨틱프로그램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음악과 글을 넣은 동영상편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화려함을 더해주는 대형 포토테이블, 현수막보다 사랑을 더 진지하게 고백할 수 있는 대형액자,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티라이트, 와인과 샐러드,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씻길 수 있는 공간, 이벤트 진행 사진, 폴라로이드 사진 2매를 포함한다.
프리미엄 프로그램은 로맨틱 프로그램에 식전브레드, 와인, 애피타이저, 수프, 카프레제샐러드, 한우안심스테이크, 수제초콜릿과 허브티를 코스 요리로 제공한다.
이미지 현수막과 이니셜 케이크, 대형하트와 이니셜 촛불을 비롯해 프러포즈의 품격을 더하는 꽃다발까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010-7634-0802
르쉐프 - 대전 최초의 원테이블 레스토랑
대흥동 대전여자중학교 근처에 있는 대전 최초의 원테이블 레스토랑이다. 지나다 보면 빨간 벽과 커다란 유리창에 커튼이 드리워진 아담한 외관이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실내를 짐작케 한다.
한 커플만을 대상으로 100% 예약제로 운영해 조용한 공간에서 둘만의 이벤트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당일 예약은 최소 4시간 전에 해야 한다.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이 기본이며 생일 파티나 소모임은 상담을 통해 대여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매장이용 가능 인원은 최대 10명이다.
당일 구입한 식재료로 이벤트 시간동안 전문 쉐프가 직접 요리하며 요리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6가지의 단품 메뉴는 1인기준 5만원부터 8만원까지, 코스로 제공되는 패키지 메뉴는 2인 기준 16~29만원(할인가) 사이로 6가지 종류가 있다. 모든 패키지 메뉴는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동영상 편지를 무료로 제작해주며 통기타, 피아노, 노래, 무료사진 촬영, 사랑의 문구현수막을 포함한다.
티라이트를 이용한 촛불이벤트를 비롯해 풍선이벤트 장미로드 포토이벤트 현수막 꽃다발 등의 이벤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이벤트를 준비해준다. 042-253-2878
투데이즈 파티- 쿠킹스냅이라면 여기
일본에서 플로리스트과정을 공부한 파티플래너 윤선영(37)씨와 호주의 르꼬동블루 과정을 공부한 요리사 홍유주(35)씨가 함께 운영하는 파티 하우스이다.
소규모 돌잔치, 프러포즈파티, 하우스웨딩 등 각종 파티를 기획 진행한다. 날씨가 좋을 때는 가든파티와 하우스웨딩도 가능하고 바비큐를 겸한 와인파티도 한다. 도안 9블록 근처 펜션 분위기의 예쁜 3층 건물 두 채의 1층을 파티하우스로 사용한다. 아담하고 예쁜 정원을 갖추고 있어 야외 스냅사진 촬영에도 좋다.
파티 하우스의 최소 이용인원은 10명이며 최대 100명까지 가능하다. 10명 미만이라도 10명 요금을 지불하면 고급스럽고 예쁜 파티 하우스를 통째로 빌릴 수 있다.
프러포즈 파티와 함께 커플들에게 인기 있는 쿠킹스냅은 데이트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는 새로운 트렌드인 데이트스냅에 쿠킹 클래스를 접목시킨 프로그램이다.
요리를 좀 한다 싶은 커플들은 쿠킹 스튜디오만 따로 빌려 커플이 직접 요리할 수도 있고 쉐프에게 요리를 배우며 함께 할 수도 있다. 요리재료부터 레시피까지 다 준비해 주며 필요한 경우 스냅사진 촬영을 위한 사진작가도 섭외해준다. 함께 요리하고 아름답게 세팅된 식탁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누는 데이트는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070-7677-9090
옥탑방의 비밀 - 옥탑방에서 그녀를 위한 깜짝 프러포즈
월평동에 위치한 프러포즈 카페 ‘옥탑방의 비밀’은 여자 친구가 눈치 채지 못하게 프러포즈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외부에서 보면 따로 카페 간판이 없기 때문에 문을 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남자가 친구나 지인 집에 들러서 인사만 하고 가자는 식으로 자연스럽게 방문해 비밀을 유지할 수 있다.
문을 열면 바로 촛불 하트길이 펼쳐지고 아름다운 노래가 나온다. 기대를 하지 않고 있다가 이벤트를 만나니 더 감동적이다. 촛불 하트길을 따라 밖으로 나오면 예쁜 조명과 장식들로 꾸민 야외테라스가 있다.
테라스의 준비된 테이블에 앉으면 두 사람의 사랑을 담은 영상편지를 상영한다. 영상을 보며 함께 준비된 케이크, 와인 등 각종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미리 부탁하면 추억이 담긴 사진과 함께 하고 싶은 말을 현수막으로 제작해 준다. 영상편지를 본 후, 다시 실내로 들어와 아로마 족욕을 함께 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010-3459-2959
더 로즈 - 14층 전망에서 펼쳐지는 둘만의 프러포즈
둔산동 대전청사 인근에 위치한 더 로즈는 대전 최초의 프러포즈 이벤트 카페다. 이벤트 카페로는 유일하게 전국 24개 체인점이 있다. 10년 이상 된 일산 본점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 5년 전 대전점이 오픈했다.
르네상스풍 조각품이 전시된 실내공간은 마치 미니 갤러리를 연상케 한다. 또한 고급 엔틱가구와 샹들리에, 로열 앨버트 등과 같은 명품 식기류는 세련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특히 창 너머로 대전 시내 야경을 보면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밤 시간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입장 10분 후부터 준비되는 스테이크는 특급호텔에 납품하는 한우 1등급 채끝 등심으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프러포즈 이벤트의 백미는 영상편지이다. 만남부터 현재까지 둘만의 러브스토리를 엮어 만든 영상과 잔잔한 음악배경이 감동의 순간을 두 배로 만든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대여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오직 한 커플만을 위한 원테이블로 꾸민다. 이벤트를 위한 플랜카드 제작은 물론 촬영된 사진을 CD로 제작해 소장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070-4606-1416
러브스토리 - 그녀만을 위한 사랑의 서약식
러브스토리는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인근에 위치한 이벤트 전용 카페이다. 원테이블 카페로 예약된 한 커플만 이용한다.
2000여건의 풍부한 행사 경험을 가진 러브스토리는 고객을 위한 맞춤 이벤트를 컨설팅 한다. 모든 이벤트는 비밀리에 진행되며, 카페 문을 여는 순간까지 여자는 전혀 알아채지 못한다.
100개의 티라이트와 촛불, 풍선, 꽃으로 장식된 카페 내부는 모두 그녀만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놀라움도 잠시 대형 TV에서 낯익은 사진과 함께 사랑의 편지가 흘러나오면 여자는 감동의 눈물로 고마움을 표시한다.
감동 이벤트를 위한 영상편지는 무료이다. 사랑의 서약서도 업체에서 미리 준비한다. 또한 둘만의 소중한 추억을 위한 커플 기념촬영을 하며 촬영 후 보정해 전달한다.
이벤트는 스탠더드, 프리미엄, 럭셔리, VIP 총 4종류로 구분하며 가격은 15만원부터다. 럭셔리 이벤트부터는 2인 식사도 제공한다. 식전 빵과 수프, 샐러드를 비롯해 안심스테이크로 이어지는 식사는 모두 지정 레스토랑에서 조리해 배달한다. 그 외에도 별도의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리무진 배웅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010-3418-023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