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개원 이후 13년 동안 ‘교육특구’ 목동에서 중·고등 대상 과학 전문 학원으로 입소문난 오투과학전문학원. 설립 때부터 목동 지역의 학교별 학년별 맞춤 수업으로 내신과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기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선행반과 내신반을 별도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전문화된 강사진,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반복, 단계학습을 통한 최고의 결과로 인정받고 있는 오투과학전문학원 안우홍 원장을 만났다.
수학은 잘하는데 과학을 못하는 이유는
‘아이가 수학은 잘하는데 과학은 왜 못하는지 모르겠어요.’
대부분의 엄마들이 아이가 수학을 잘하면 과학도 당연히 잘할 것이라는 막연한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수학과 과학 공부 방법은 접근부터 다르다. 오투과학전문학원 안우홍 원장은 “수학이라는 과목은 논리적인 이해를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과학은 일정 부분 암기를 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현상에 대한 원인과 결과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가 필요합니다”라고 밝혔다.
입시에서 수학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수학을 하게 되고 이런 아이들은 모든 것을 논리적으로 생각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암기보다는 풀었을 때 답이 정확하게 나와야 이해를 잘 한다. 하지만 과학은 원인과 결과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공식이 아닌 다양한 접근방법이 필요하다. 안 원장은 “초등학교 때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진실’만 깨달으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등과학부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배경지식과 수학이라는 도구를 통해 증명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며 “과학적 사고력이나 배경지식이 부족하면 과학과목이 어려워지고 싫어지게 됩니다”고 설명한다.
이런 내용을 모르는 엄마들은 ‘수학 진도’ 때문에 과학을 시작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등 전 학년 과학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수학 실력은 중학교 1학년 1학기 과정 정도이다. 안 원장은 “쉬워진 수능 탓에 대학을 결정짓는 것이 탐구과목이 됐다. 중학교 때부터 꾸준하게 공부해 변별력을 길러야 한다”고 강조한다.
초중등, 학교내신부터 특목입시까지 준비
오투과학전문학원은 초등 5학년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과학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부는 중학교 3학년 전 과정을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깊이 있는 과학 공부를 선택해 과고나 영재고를 준비해야 할지 결정하게 된다.
중등부는 선행반과 내신반을 별도로 운영한다. 오투학원의 재원생들이 내신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비결은 학교별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분리해 학생들이 틀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기본개념부터 다시 설명해 주기 때문. 게다가 매 요일별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결석을 해도 보강이 아닌 다른 날 정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스케줄 맞추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내신특강은 요일별로 과목별로 마련해 두고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게다가 학생이 등원할 때마다 출결, 수업태도, 시험 성적까지 문자로 알려주는 학부모와의 상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각 중학교의 과학 시험에서 매년 최고의 결과를 배출하고 있다.
선행반은 특목고 대비를 위한 기반학습을 단계별로 완벽하게 보조하며 석사 출신 강사진의 깊이 있는 수업을 통해 특목고에 진학 후 학생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심화학습을 완성해 준다. 선행반은 오투학원만의 장점인 학교별 시험 대비반으로 합류가 가능해 선행은 물론 특목고 입시의 내신 성적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고등,
고등부는 학년별로 차별화된 오투학원만의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1학년은 내신 심화 관리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함은 물론 차후 수능에서 기반학습도 병행해 학생들의 과학 실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2학년은 전반적인 내신의 준비와 수능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단순한 내신의 결과만이 아닌 대입에서까지 활용 가능한 폭넓은 공부를 통해 차후 3학년의 진입을 수월하게 진행하고 있다.
3학년 수능반은 지금까지의 대입 결과와 최상위권 학생들의 입시 성공을 기반으로 한 3단계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있다. 3단계 프로젝트는 1단계 겨울방학 때 전체적인 입시 정리와 수능의 대표 유형 트레이닝을 통해 완벽한 수능의 기초를 완성하고, 2단계 학기 중 단원별 심화 문제 및 모의고사 형식의 전 단원 풀이를 통해 고난이도 문제들에 대한 적응력을 끌어 올린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전체 점검, 수능과 동일한 배점, 시간을 기준으로 매회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들의 실전 경험치를 최대한 늘린다.
오투과학전문학원 안우홍 원장은 “과학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연계가 중요합니다. 심화되는 개념을 연결시켜 분석할 수 있는 힘과 과학적 사고력을 키워야 합니다. 오투과학학원은 이를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문의: 02- 2653-2687
송정순 리포터 ilovesjsmor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