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하기 싫은 날, 특이한 메뉴가 많은 ‘열린지혜의 맛’을 자주 찾는다는 이상화 독자, “화곡동 곰달래길에서 이 집 만큼 가격이 저렴하면서 친절하고 맛있는 집은 없을 거예요. 고급 파스타집 부럽지 않은 장소입니다”라며 열린지혜의 맛을 추천한다.
이상화 독자의 추천으로 찾아간 열린지혜의 맛은 까치산역에서 곰달래길 쪽으로 걸어오다 보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집은 가수 겸 탤런트 이지훈 씨의 친형이 운영하는 가게로 알려져 있다. 그런 이유로 일본 팬들이 가끔 들르기도 한다. 가게는 그리 넓지 않지만 깨끗하고 항상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이집의 메뉴는 특이한 것이 많다. 파스타나 스파게티 같은 이탈리아 음식전문점으로 보이지만 스테이크, 피자와 샐러드, 스파게티, 파스타, 오믈렛, 돈가스, 볶음밥, 짬뽕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특히 매운 짬뽕 스파게티, 닭고기 숙주볶음, 매운 해물 누룽지 스파게티, 하얀 짬뽕 등은 인기도 많다.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인원 수 대로 빵이 나오는데 뜨끈뜨끈할 때 버터에 발라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짭짤하고 담백한 맛이 느껴진다. 직접 만든 오이와 무를 이용한 피클은 분홍빛을 띠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팟타이 느낌의 태국풍의 닭고기 볶음밥은 고슬고슬한 태국 쌀로 지은 밥에 닭고기, 달걀, 숙주와 달콤한 팟타이 소스와 칠리소스, 꼬리한 피쉬 소스를 섞어 만든 매콤 달콤 새콤 특제소스로 볶았다. 이국적인 맛의 볶음밥을 원한다면 강추. 상하이 해물 볶음밥과 더불어 열린지혜의 맛 인기 볶음밥 메뉴다.
매운 짬뽕 스파게티는 국물이 얼큰 칼칼하면서 중국집 짬뽕과는 다른 뭔가 색다른 맛이다. 면발 역시 손으로 뽑았는지 탱글탱글 쫄깃쫄깃하다. 돈가스는 일식집에 나올법한 튀김가루를 사용해 기름기를 쫙 빼 바삭함이 느껴진다.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쌀쌀한 날씨가 계속 되면서 새롭게 출시된 매운 해물 누룽지 스파게티. 뚝배기에 듬뿍 보글보글 끓여서 나오는 매운 해물 누룽지 스파게티는 매콤하면서도 짭짤하고 누룽지, 스파게티, 얼큰한 국물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맛은 얼큰하지만 짬뽕 맛도 아닌 뭔가 독특한 맛이지만 단골손님이 많은 걸 보면 입맛을 사로잡는 묘한 매력이 있나보다.
샐러드는 직접 키워낸 것으로 바질, 쌉싸름한 통치콘, 적치커리, 구워 먹어도 맛있는 라디치오, 달달한 통로메인, 양상치, 그리고 레디쉬, 비타민 등이 이용된다.
· 메뉴: 스테이크정식/고추장 스테이크 17,000원, 닭고기 숙주볶음 12,000원,
고르곤졸라 피자세트 13,500원, 크림소스 해산물 스파게티 8500원,
해산물 야끼소바 8000원, 크림소스 오므라이스 8000원, 찹스테이크 덮밥 7800원,
닭고기 볶음밥 8000원, 돈가스 8000원, 매운 해물 누룽지 스파게티 10,000원,
하얀 짬뽕 7800원
· 위치: 강서구 화곡동 877-15
·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10시
· 휴일: 매주 일요일
· 주차: 주차장 있음
· 문의: 02-2699-058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