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혹은 뾰루지라고 하는 것들은 누구나 나기 마련입니다. 스트레스나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인해 누구나 흔히 겪는 피부질환인 셈입니다. 그러나 관리를 잘 했다 하더라도 붉은 자국이 남아 있는 상태라면 분화구처럼 듬성듬성 패인 흉터 때문에 얼굴이 지저분해 보입니다.
여드름이 남긴 울긋불긋 홍반과 홍조 치료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갖고 싶어서 사람들이 여드름을 열심히 치료했지만 여드름을 치료하고 난 후에 생긴 붉은 자국들로 인해 또 다른 고민에 빠지는 경우가 흔하답니다. 울긋불긋해지고 심지어 홍조까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홍반 스케일링은 울퉁불퉁한 여드름과 함께 붉은 여드름 자국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여드름 염증까지 가라앉게 해서 여드름 치료에 아주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지요.
아울러 여드름이 치료된 후에는 V빔 레이저로 붉은 자국을 치료하면 혈관 주위의 피부 재생을 도와서 피부의 늘어진 모공까지 치료되어 2중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v빔 레이저를 1~2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하고 나면 보기 싫은 빨간 여드름 자국이 빨리 감소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색을 띄게 됩니다. 치료 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리고 통증은 거의 없답니다.
염증 여드름 후 갈색 색소침착 치료
위의 붉은 자국이 피부가 울긋불긋해지는 현상이라면, 여드름 후 붉은기가 돌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갈색으로 변하는 ''갈색자국''은 색소침착이 되는 것입니다.
[ 여드름 후 색소침착 및 갈색자국이 생기는 이유 ]
갈색으로 변하기 전에 붉은 색이 도는 이유는 염증으로 인해 염증세포가 모여들며 새로운 피부조직과 혈관들이 자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간이 흐르면서 표피와 진피를 나누는 경계인 기저막이 파괴되어 표피에 있던 멜라닌 색소가 표피 밑에 있는 진피로 이동합니다. 그 때문에 여드름이 났던 자리에는 붉거나 갈색의 자국이 남습니다.
이러한 염증 후 과색소 침착은 보통 6개월 정도 지나면 없어지기도 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계속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염증 후 과색소 침착 시에는 색소침착 치료가 진행되며 화이트 스케일링, 하이 바이탈 이온트, I2PL 레이저 등 다양한 치료가 있지만, 엠제이에서는 복합적인 치료를 권합니다.
엠제이피부과 김경훈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