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그린트러스트(이사장 유문종)가 지난 17, 18일 이틀간 김장나누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수원시공원사랑시민단 회원과 대학생 봉사대 수원와이즈아카데미3기 회원, 조경가드너교육 수료 후 공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또봄가드너 상록봉사단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수원시 청소년 문화공원 텃밭에서 지난 8월부터 재배한 배추를 수확해 김장을 담아 공원 인근 4개 아파트 경로당에 전달했다.
수원그린트러스트는 수원시공원사랑시민단, 수원시 푸른녹지사업소와 함께 공원텃밭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텃밭가꾸기를 통해 수확한 작물은 전량 인근 경로당에 전달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유문종 이사장은 “텃밭 체험활동에 참여했던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다시 공원텃밭을 찾아 작물의 이름과 생육과정을 살펴보는 모습을 보며 공원의 변화를 실감한다”며 “이러한 변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그린트러스트는 이번 김장행사로 2014년 봄부터 진행된 공원텃밭활동을 마무리하고 내년에 더 많은 봉사자와 함께 활동하기 위해 홍보와 교육활동을 동절기 내내 추진할 계획이다. 공원 활동에 참여를 원하면 수원그린트러스트(031-242-8827)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