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목요강좌, ‘스트레스 다스리기’ 무료 강좌 개최
파주시는 ‘제91회 찾아가는 목요강좌’로 ‘행복한 인생을 위한 스트레스 다스리기’ 강좌를 오는 12월 4일, 오후 2시부터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가 강단에 서 ‘행복을 위한 공감 및 자존감의 중요성, 건강한 중독,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인 불안 및 스트레스’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신영철 교수는 제10대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 정신의학 분야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무료 강좌로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파주시청 교육지원과 031-940-5922
* ‘나도 강사다’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은 강의능력을 갖춘 시민이라면 누구나 공개강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전문강사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5년 1월 ‘나도 강사다’ 프로그램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 항목은 취업성공담, 삶과 지혜, 실패 극복기 등의 진솔한 내용을 담은 1일 강좌나 또는 취미교양, 직업훈련, 정보화, 외국어, 인문학 등의 평일, 토요 무료강좌 등이다. 강의 후 수강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음 1분기 유료강좌 개설할 수 있다. 신청은 신청서 작성 후 파주시교육문화회관 방문 또는 이메일(knw0075@korea.kr) 접수를 할 수 있다.
*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 북아트’ 토요강좌 수강생 모집
파주시 교육문화회관은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 북아트’ 토요강좌를 12월 6일~12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 지도로 보는 지도로 보는 우리역사, 고조선~조선의 도읍지 성립과 발전&쇠퇴, 조선의 정궁 경복궁, 석탑여행, 세종대왕 등을 다룬다.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4만원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11월 28일까지 파주시 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 제2회 운정가족음악회 참가가족 모집
운정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운정1,2,3동 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회 운정가족음악회’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운정가족음악회는 오는 12월 13일 운정행복센터 공연장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운정 주민인 2인 이상의 가족, 또는 운정 주민인 가족 2인과 친구, 동료, 이웃 등으로 구성된 팀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11월 26일까지 운정행복센터 복지동 5층 주민자치센터에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eranthis72@naver.com)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각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최우수상 1개팀 30만원 상품권, 우수상 2개팀 20만원 상품권, 장려상 3개팀 10만원 상품권 등이 걸려있다. 기타 행운권 추첨을 통한 선물도 제공한다.
문의: 운정주민자치협의회 031-940-8787, 031-940-8765
* 파주시, ‘전통장 담그기 교육 실시
파주시는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드는 전통장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전통장 담그기 교육’을 실시한다. 1회차 교육은 12월 7일, 메주 체험 및 청국장, 2회차는 2015년 2월 26일, 간장체험 및 깻잎 장아찌, 3회차 교육은 3월 26일 된장체험 및 된장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교육장소는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에 위치한 창하된장이다. 파주시민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을 원하는 이는 11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인터넷(http://agri.paju.go.kr)에서 접수를 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 재료비는 9만원.
문의: 농업진흥과 생활기술팀 031-940-4822
* 시민독서토론회 ‘夜한토론회’ 성황리 개최
파주시는 12일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린 ‘제6회 夜한토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夜한토론회’는 책 읽는 시민을 양성하고 책을 매개로 이웃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독서토론회다.
이번에는 ‘소외된 이웃, 차치와 차별에 관한 성찰’이란 주제로 열렸다. 학생, 주부, 직장인, 군인 등 시민 115명이 참여했으며 원탁에 둘러 앉아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날 토론회에는 이재홍 파주시장도 참석해 시민과 토론을 하며 자리를 지켰다.
한편 시는 이날 토론회의 만족도조사에서 ‘매우만족’ 또는 ‘만족’에 답한 비율이 전체 참가자 중 9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