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입시미술학원 - 톡위드클릭 미술학원
미대 입시를 위한 최고의 로드맵과 전략 제시
미술학원 선택부터 신중, 성적·실기·장점 고려한 내게 맞는 전형 찾아 집중
올해 대입에서 합격률 92%라는 높은 성과를 낸 송파구 송파동의 톡위드클릭 미술학원.
공교육에서의 정보가 일반 학과에 비해 부족한 미대입시에서 송파 톡위드클릭 미술학원은 학생들에게 실기는 물론 구체적인 대입로드맵까지 제시하고 있다.
송파 톡위드클릭 미술학원 이승진 원장은 “우수한 강사진들의 지도 아래 미대 입시를 위한 실기능력 향상은 기본, 정기평가전과 진로특강, 그리고 체계적인 진학상담 등이 어우러져 매년 높은 합격률을 이끌고 있다”며 “성공적인 미대입시를 위해서는 실기실력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정하고 전형에 맞는 대비를 하는 입시전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학원, 합격자 수 아닌 ‘합격률’로 판단해야
전체 대학입시생 중 미대입시생은 5% 내외에 불과하다. 절대다수인 일반 학과 입시생들에 비해 턱없이 적은 이들 미술전공자들은 공교육에서의 정보가 빈약할 수밖에 없다. 때문에 많은 입시정보를 얻고 자신에게 맞는 입시 전략을 세우는 것 모두 입시미술전문학원의 도움이 필수적. 어떻게 하면 입시를 위한 최고의 학원을 선택할 수 있을까. 미술학원마다 저마다의 강점과 장점을 자부하고, 최고의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제시하지만 결국 객관적인 지표는 ‘입시 결과’가 될 수밖에 없다.
해마다 입시가 끝나고 나면 각 미술학원에서는 합격자를 게시한다. 얼핏 보면 합격자가 많을수록 입시실적이 좋은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실상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합격생 명단 중 서울과 수도권 중심의 인지도 있는 학교의 입시실적이 어떤지 살펴봐야 한다. 또 합격자 수가 많다고 합격률이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술학원의 합격률, 특히 지원자 대비 합격률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예비합격자를 제외한 최종합격자만의 명단인지 또 올 한해만의 결과인지도 따져봐야 한다. 학생들의 출신 고등학교 체크도 중요하다.
이런 면에서 송파동에 위치한 톡위드클릭 미술학원은 2015학년도 대입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매년 꾸준히 80%가 넘는 높은 합격률로 송파 입시미술전문학원으로 자리매김한 톡위드클릭 미술학원. 2015학년도 대입에서 25명 중 23명이 합격, 합격률 92%라는 쾌거는 다른 곳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놀라운 결과다.
지원자 대비 합격률은 거의 100%에 이른다. 국민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 각각 2명이 지원, 전원이 합격했으며 홍익대에도 1명이 지원해 합격했다. 또한 합격생 23명 중 4군데 학교에 합격한 학생이 2명, 3개 대학과 2개 대학 동시합격생도 각각 5명과 6명에 이른다.
강사들의 막강 팀워크, 높은 합격률의 밑거름
“높은 합격률도 합격률이지만 지원자 대비 합격률이 높다는 것이 더 자랑스럽습니다. 이들의 합격은 실력과 진학지도 능력을 갖춘 선생님들과 차별화된 입시프로그램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 학원 강사진들의 팀워크는 그들의 근속년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길게는 10년이 넘게, 짧게는 4년 동안 근속하며 굳건한 팀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강사진. 이들 강사들이 맡게 되는 학생의 수도 한명 당 6명이 넘지 않는다. 철저한 전임제로 전임강사가 수업과 관리를 책임지며 고3의 경우 더욱 철저한 책임제로 입시대비에 집중하고 있다.
드로잉과 디자인 수업을 총괄하고 있는 지도경력 18년의 베테랑 원장이 고등부 전 학년 직강에 나서는 것 또한 특별하다.
내게 가장 유리한 ‘최고의 전략’ 세워야
학교, 학과마다 다른 전형으로 그 어느 때보다 확실한 전략이 필요한 미대입시. 수많은 전형 중 나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찾는 게 관건이다.
“1학년 때는 공통으로 기초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학년이 올라가며 희망하는 대학에 맞춰서 유형별로 실기 지도를 진행합니다. 원장인 저와의 1대 1 진학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국어·영어·사탐 등 주요 과목 성적과 내신·실기능력·성향·특기 등을 정확하게 분석, 그에 맞는 최고의 전략을 세워나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진학 선택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년에 2~3회 디자인의 세부 전공을 설명해주는 디자이너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5~6회에 걸친 정기평가전을 진행해 외부평가자들의 객관적인 평가와 정보도 얻고 있다.
“미대입시에서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우선입니다. 고3학생이라면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진학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학교를 결정하고 그 학교전형에 맞는 대비를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
문의 02-424-2689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