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입시전문 - 대전 아이엠미술학원
미대 입시 대전에서도 얼마든지 준비 가능
서울권 주요대학 합격률로 검증 … 대학별 맞춤 입시 전략 적중
“실기에는 입시 트렌드가 있고 대학별로도 실기유형이 다릅니다. 그러다 보니 서울 상위권 미술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주말과 방학, 수능시험 후 입시시즌에 서울 강남이나 홍대 앞으로 실기수업을 받으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위해 대전 아이엠미술학원이 노력해왔고 그 결과 서울 강남에 있는 학원에 버금가는 좋은 성적을 내게 됐습니다.”
1996년부터 대전에서 미대입시전문학원을 운영해온 장석우 원장의 설명이다.
서울 강남에서 예하미술학원을 운영하던 장 원장은 대전에서 황금분할미술학원을 개원했고 그린섬미술학원을 거쳐 2012년 아이엠미술학원으로 새 출발했다. 입시미술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온 결과 지방에 있는 학원이지만 서울권 주요대학에 꾸준히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명성을 쌓아왔다.
해마다 서울 상위대학 합격률 돋보여
입시미술학원의 실력은 합격률을 통해 검증된다. 디자인전문 입시학원인 대전 아이엠미술학원은 해마다 서울지역 주요대학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2015학년도 입시에서도 빛을 발했다.
이화여대 1명, 홍익대 2명, 국민대 5명, 서울과학기술대 7명, 건국대 8명, 성신여대 13명이 합격했다. 특히 2013년 입시에서는 서울대 미대에 3명을 합격시켜 전국에서 주목받기도 했다. 합격생들은 실기시험 전까지 대전 아이엠미술학원에서만 준비해온 이들이다. 지원율 대비 80%이상의 합격률을 올렸다는 점도 의미가 크다.
장 원장은 “아이엠미술학원 개원 준비 몇 년 전부터 서울의 주요대학 미대입시를 오랫동안 지도해온 전임강사들이 함께 했다. 그 결과 매년 합격률이 꾸준하고 디자인미술 분야 최상위 학교인 국민대 합격자가 특히 많다. 최근 5년간 29명의 합격자를 냈다”며 “2~3년 전부터는 대전에서도 서울의 주요대학 미대입시준비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마지막까지 대전 아이엠미술학원에서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서울권 미대입시학원 커리큘럼 적용
대전 아이엠미술학원의 특징은 서울에 있는 유명 미대입시학원 커리큘럼으로 똑같이 수업한다는 점이다. 또한 타 지역에 커리큘럼을 제공할 정도의 자체교육과정을 마련하고 대학별 출제유형과 트렌드를 분석해 각 대학 입시준비반을 운영한다.
미대입시 흐름을 예측하고 대학별 실기 정보와 방향, 변화를 분석하기위해 서울 아이엠미술학원 등과 상시교류하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원장과 입시반 전임강사들이 세미나에 참여하며 학교별 평가유형이나 실기과목의 변화를 미리 예측해 학원 커리큘럼에 적용한다. 또한 1년에 1~2회 입시설명회를 마련하고 있다.
미대입시에서는 실기시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상위권대학의 실기반영비율이 40~50%이고 밑으로 내려갈수록 실기비중은 더 높다. 내신에서 평균 3등급을 유지하면 서울지역 상위권 대학에 합격 가능하다. 특히 건국대 시각디자인과의 경우 3~5등급까지 합격자가 분포해있다. 미술에 감각이 있는 학생이면 실기 준비를 통해 얼마든지 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이 가능하다.
디자인분야 미대입시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시작하는 분위기다. 2학년부터는 발상과 표현, 기초디자인을 배우면서 학생들마다 각기 다른 스타일과 그림 유형을 완성해가고 목표대학을 정해 본격적인 대입대비를 한다.
이론수업에서는 동영상 자료를 주로 활용한다. 공간지각력을 높이기 위해 합격생 재현작을 활용해 대전 아이엠미술연구소에서 동영상을 만든다. 학생들은 개인 모니터를 보면서 구도를 쉽게 파악하고 자기 그림에도 대입할 수 있다.
실기대회 출전, 봉사활동도 가능
각 대학 주최로 열리는 실기대회 준비도 철저하다.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내면 수시전형 합격가능성은 그만큼 높다.
지난해 미술대학 실기대회에서도 대전 아이엠미술학원의 활약은 독보적이다. 국민대 실기대회 입선 13명, 건국대 특선 8명·입선 12명, 단국대 동상 4명·특선 1명·입선 4명, 동덕여대 특선 8명·입선 7명, 중앙대 은상 1명·동상 1명, 한양대 특선 2명·입선 3명, 과학기술대 특선 8명·입선 12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장애인 돕기 자선전시회를 열어 인성교육과 봉사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제도화한 점도 돋보인다.
장 원장은 “미대 입시준비는 방향이 정확해야 좋은 결과가 나온다. 입시 실적을 꼼꼼히 따져보고 학원을 선택해야한다”며 “시작했으면 담당 선생님을 믿고 끝까지 따라가야 한다. 실기시험의 흐름이나 평가유형은 미대입시전문학원에서 꿰뚫고 있으므로 학생은 열심히 준비하다보면 입시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전 아이엠미술학원 042-487-9057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