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에게 운동기회를 제공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청춘만세 운동교실’을 연다. 청춘만세 운동교실에서는 운동기구를 이용하지 않고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을 통해 혈압과 혈당의 조절·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운동교실 참여 이후에도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갖도록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등록자로 선착순 60명이다. 운동 후 일정 조건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최대 3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건강행태개선 지원비로 지원된다.
건강행태개선 지원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고혈압·당뇨병 교육에 1회 이상 참석하고 운동교실에 80%이상 출석해야하며, 선택사항으로 △당화혈색소 7%미만 유지 △혈압140/90mmHg 미만유지 △체중 2kg 또는 체지방 1.5kg 감소유지 중 한 가지를 달성해야한다.
한편, 센터는 이외에도 자기혈관 숫자알기, 싱겁게 먹기 등 찾아가는 건강캠페인과 건강강좌, 1:1 맞춤형 건강 상담, 고혈압 질환과 영양교육, 건강요리와 식이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http://blog.naver.com/bcgodang)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cgodang)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2-678-0050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