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경주에 비유되는 대학입시에서 막바지를 향해 가는 학생들은 불안감에 휩싸인다. 선두 그룹이라 해도 부족한 부분만 느껴지고, 그 뒤를 쫓는 상황이라면 걱정은 더욱 깊어진다. 하지만 현 입시는 전략 싸움. 수원 지역에 맞는 최적의 전략으로 경쟁에 나서는 선인학원과 함께라면 명문대 진학의 결승선 통과는 수월해진다.
선인학원의 시작, 지역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전략제시
매년 입시에서 명문대의 높은 진학률을 자랑하는 선인학원은 처음부터 학원으로 출발하지 않은 남다른 이력을 가지고 있다. 유명세를 떨칠 만큼 우수하지는 않았던 자녀들을 나름의 전략으로 명문대에 합격시켰던 선인학원 원장에게 주변 엄마들의 요청이 쇄도했다. 자녀들이 공부했던 유명 강사들을 초빙해 3개월간 팀 수업을 하자는 것이었다. 수원에서는 상위권인 아이들만 모였는데 강의 첫 날, 강사는 학생들의 실력이 상위가 아니라는 충격적인 선언을 했다.
“이런 실력의 차이가 어디에서 오는지 고민하기 시작했죠. 수원에서 상위권이 전략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사교육 기관이 없기 때문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수원은 학생 자원은 우수하지만 상대적으로 목표대학에 진학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었다. 전략 없이 막연하게 열심히 공부하고, 대치동이나 분당에서 기출문제 3000제 풀고 있을 때 진도에 매여 있는 등 학습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는 문제점도 갖고 있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의 한계에 걸려 내 힘에만 의지하는 것도 한 원인으로 작용했다.
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역 내 우수한 학생들이 목표한 대학에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딤돌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선인학원은 문을 열었다.
수능 이상의 실력을 위해, 학년에 따른 전략으로 공략하라!
먼저 수능 이상의 실력을 쌓아 수능을 한 수 아래로 만드는 전략을 세웠다. “지역 상위권 학생들을 대치, 분당, 평촌 등지의 학생들과 경쟁을 시키기로 했어요. 그러기 위해서 그 곳의 유명학원에서 상위권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와 난이도를 가진 강사들에게 수업을 맡겼습니다.” 그리고 각 학년의 학습 타이밍을 맞춘 전략을 제시하기 시작했다.
예비고1에게는 중3에서 고1이 되는 3개월(12~2월)동안 종합적인 이해와 응용력을 갖추는 수능형 학습 방법으로의 전환을 요구했다. 고2 상위권은 고3처럼 공부하게 한다. 사실 고2는 학교에서 여러 행사도 많고 자칫 느슨해 질 수 있는 시기. 이런 고2를 고3과 함께 수업을 듣게 함으로써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자기관리를 하도록 격려한다. 고3의 타이밍은 재수생과 경쟁하도록 맞췄다. 유명 재수학원의 상위 클래스에서 선호하는 강사들을 포진시켜 수능에 철저하게 대비한다.
선인학원이 문을 연 지 6년, 명문 대학으로의 높은 진학률은 그 전략들의 성공여부를 가늠하게 한다.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이 학원을 잘 선택한 덕에 전략적인 우위의 게임을 펼쳐 합격했다고 말할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매년 상위권대학 최고 진학률을 만드는 선인학원 유명강의 맛보기
시작부터 타 지역의 유명학원의 상위권 학생들과 경쟁을 염두에 두었기에 선인학원에서는 진심으로 명강의를 펼치는 강사를 만날 수 있다. ▷국어 이규환 선생: 국어 영역의 기준을 확립하고, 점수를 올리기 위한 시간단축 학습법을 제시한다. 영·수에 주력하고 짬짬이 국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매월 진도 달력을 제시한다. 파이널까지 가져 갈 수 있는 자체 교재로 수능 1등급에 도전한다.
▷영어 은선진 선생: 고난이도 지문과 빈칸 추론을 최단시간에 극복할 수 있도록 논리독해 기법을 체계적으로 전수한다.
▷수학 양승진 선생: 수학적 규칙과 원리를 정확히 알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단원별로 철저히 개념을 정리해서 학생들이 눈을 감아도 원리를 알 수 있도록 수업한다. 4점 심화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으로 고득점에 도전한다.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선인학원 예비고2·3 입시 설명회
학생들이 주도적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게 자녀동반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성티치미 김찬휘 입시전략연구센터장과 영역별 강사들이 2015 수능가채점 결과와 대학별 전형발표를 통한 2016년 대학입시 변화와 영역별 대책을 세운다. 예비고2·3 문과 11월24일(월), 예비고2·3 이과 11월25일(화)에 진행된다. 각 오후 6시30분에 선인학원 대강의실에서 개최된다. 예약 필수.
위치 영통구 영통동 998-6번지 아셈프라자 6층
문의 031-204-0422/042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