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마을 르네상스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우리가 만드는 4ECHO스토리(동성중학교 가족봉사단) 어울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4ECHO스토리란 환경(Environment), 경제(Economic), 의식(Enlightening), 정서(Emotion)의 4가지(4ECHO)영역을 변화시켜 행복한 마을의 이야기를 엮어 나가는 것으로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공동체 마을을 만든다는 뜻.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가족 간의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 이웃 간의 소통 증대로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 13일 동성중학교에서 열린 행사에는 학생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M의 정의에 대한 강의와 EM발효액 만들기, EM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뤄졌으며 학생과 주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다.
동성중학교 가족봉사단 김연희 단장은 “4ECHO스토리 어울마당 축제가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마을 축제가 되어 우만1동의 소통 ,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