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의 ‘학교소식’은 양천구 강서구 영등포구 구로구에 소속된 학교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난입니다.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부터 수상 소식, 각종 대회 참가 등 다양한 소식이 있으면 <내일신문> 편집부 ilovesjsmore@naver.com 으로 보내주십시오.
강서고등학교 담임멘토링 신청
강서고등학교(교장 최수철)는 12월22일부터 2월14일까지 진행되는 담임멘토링 수강신청을 받는다. 학생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식 학습 계획 수립 및 학업 실천을 중점적으로 지도하기 위, 담임교사와 학생 개개인의 1:1 지도로 운영되는 ‘담임 멘토링’ 프로그램은 방과 후 야간에 시간을 정하여 주 1회 개인별 멘토링한다. 수강료는 무료.
영일고등학교 제12회 토요 진로독서행사
영일고등학교(교장심건섭)는 올해로 12회를 맞는 토요 진로독서행사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토요 진로독서행사’는 대학 개론서를 탐독하여 학생 스스로 진로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양정고등학교 월계축전
양정고등학교(교장 김창동)는 오는 29~30일 양일간 모든 동아리의 한해 활동을 정리하여 발표하는 ‘월계축전’을 개최한다. 공연에는 5개 동아리, 전시에는 19개 동아리가 참여한다. 29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는 YBS의 ‘방송제’가 진행되며 30일 7시부터 9시까지 ‘양정인의 밤’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 지역주민, 모든 학생들에게 개방되는 행사로 올해의 주제는 ‘힐링(Healing)’이다.
장훈고등학교 삼성전자 꿈 멘토링
장훈고등학교(교장 이경복)는 지난 1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1학년 63명, 2학년 46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미래)을 찾고자 하는 프로그램에 참가, 강연과 삼성 직원들과 멘토링을 통해 자신감 있는 미래 계획을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450명의 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특히 본교 출신의 선배(이상윤-네트워크)가 강연자로 나설 때 참석했던 장훈 학생들이 뿌듯한 마음을 갖고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었다.
명덕고등학교 영재학급 수료식
명덕고등학교(교장 윤형탁) 영재학급 수료식이 지난달 29일 원운과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2012년 명덕고등학교가 영재학급으로 지정된 이후 2012년 수학, 과학 2학급(40명) 미술 1학급(17명)이 수료했고, 2013년 수학, 과학 3학급(59명), 2013년 수학, 과학 2학급 변경 신청 승인, 2014년 수학, 과학 2학급(36명)이 수료했다. 영재학습 수료식에서 우수상은 이대열, 이영재, 강대열, 임지영, 송광회, 유정민 학생이, 2014 제3회 산출물대회 수상은 금상(1팀) 엔조잉(임지영, 손유진, 정동일), 은상(2팀) 90002개(엄태욱, 최재혁, 유정민, 이승연), 봉숭아학당(이영은, 송광회, 임규섭), 동상(3팀) 우가우가(송지현, 송원정, 김규범), 아스피린(이대열, 박명건, 박정홍, 채다현), 임유박이(임성원, 유수빈, 박문성, 이진우) 팀이 각각 수상했다.
세현고등학교 겨울방학 교장선생님과 함께 논어 읽기
세현고등학교(교장 이강호) 학생회에서는 교장선생님과 함께 논어를 읽는 ‘논어강독반’을 1월 5일부터 1월 23일까지 15회에 걸쳐 오후 3시 30분부터 매일 1시간씩 음악실 1층에서 2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인류 최고의 고전으로서 급변하는 세계 조류 속에 전 세계 CEO들이 가장 열광하는 논어(論語)를 읽으며 세계로 웅비하는 리더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경서중학교 교육부 주관 제5회 탈북학생 교육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
경서중학교(교장 이상수)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체한 제5회 탈북학생 교육 우수사례 공모에서 ‘일대일(1:1) 맞춤형 학업증진 운영 프로그램’의 사례로 우수상(한국교육개발원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30만원을 수상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탈북학생 교육우수사례 공모대회는 탈북학생들의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잘 이루어 졌는지에 대해 전국 공모 후, 각 시도 1차 평가와 면접 심사로 우수상을 선정했다. 본교의 노력의 결실로 3학년 고교입시에서도 탈북학생 8명 중 한성과고 1명, 마이스터고인 수도전기공고 1명, 특성화고 2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얻었다.
서울경인초등학교 학교체육활동 우수학교 표창
서울경인초등학교(교장 함창덕)가 서울시교육청에서 주최한 2014 학교체육활동 우수학교에 선정돼 표창을 받는다. 경인초등학교는 토요스포츠활동으로 야구, 티볼, 축구, 농구, 배구 등 을 운영하면서 학생체력향상과 운동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즐기면서 운동하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했다. 시상식은 12월 31일 열릴 예정이다.
서울강월초등학교 학생 체성분검사 실시
서울강월초등학교(교장 남기열)는 지난 11월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생활습관 형성이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생 대상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위해 본교 3~6학년 학생의 체성분을 측정했다. 먼저 키를 잰 다음 체성분검사도구에 자료를 입력하여 학생들의 체성분을 측정해 결과지를 가정으로 보냈다. 결과에 따라 BMI가 23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총 20회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적용할 예정이다. 건강관리 프로그램 활동을 신청한 학생들에게는 ‘2014 우리가족 건강캠프’- 건강 Storytelling 및 영양 특강, Food art therapy, Let''s play(놀이형 운동 프로그램), 키 쑥쑥! 수영교실(동계 운동 프로그램) 등 의 활동으로 학생들의 건강생활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서울양강초등학교 리듬 난타부 아침을 여는 작은 음악회 공연
서울양강초등학교(교장 이연호)의 상설예술동아리 ‘리듬 난타부’가 ‘아침을 여는 작은 음악회’, ‘방과후학교∙상설예술동아리 페스티벌에서 멋진 공연을 펼쳤다. ''리듬 난타부''는 지난 2012학년도부터 본교 특색활동으로 인성∙감성 신장을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및 무료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던 ‘난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 것이다. 2013학년도에는 5, 6학년 각 1개반, 총 2개 학급을 예술교육특성화학급으로 운영하면서 해당 학급을 상설예술동아리 개념의 ‘리듬 난타부’로 변경했다.
서울등원초등학교 영재교육체험 한마당
서울등원초등학교(교장 정용우) 영재학급에서는 지난 17일 본교 건강교실에서 영재학급 수료식을 가졌다. 본교는 2014학년도에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영재교육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1년간 수학, 과학, 정보 융합영역에 19명의 영재학급학생을 대상으로 6명의 지도교사가 총 99시간을 지도했다. 수료식이 끝난 후 과학실과 컴퓨터실에서 영재교육체험한마당을 가졌다. 이 행사는 1년 동안 학생들이 영재학급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영재교육체험한마당을 열어 학급의 친구들을 초대해서 영재교육의 다양한 분야를 함께 경험해 보는 시간이다.
서울가곡초등학교 희귀난치질환 학생 돕기 모금
서울가곡초등학교(교장 조성한)에서는 지난 16~17일까지 전교어린이회 임원이 주축이 되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희귀난치질환 학생 돕기 모금운동을 했다. 희귀난치질환 학생 지원을 위한 캠페인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서울 사랑의 열매 공동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희귀난치성질환 학생에게 고가의 의약품과 장기간의 치료로 인한 과중한 경제적 부담과 생계비를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학생들은 정성껏 모은 용돈과 집에서 잠자고 있던 동전들을 모아 사랑의 미소와 함께 전달했다.
서울공진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구호단체 신생아 모자 뜨기
서울공진초등학교(교장 이봉학)에서는 5,6학년 학생 100여명이 실과(간단한 생활용품 만들기-뜨개질)와 도덕(평화로운 삶을 위해) 교육과정과 관련해 실습과 봉사활동을 겸하는 차원에서 세이브더칠드런(어린이구호단체)에서 진행하는 신생아 모자뜨기 행사에 참여했다. 비록 서툰 솜씨이지만 아프리카 신생아를 위하는 뜻깊은 행사에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