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 얼굴의 주름이다. 동년배라도 이마와 미간, 팔자주름이나 목주름 등이 많다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최근에는 주름개선과 처진 피부를 리프팅으로 얼굴모양을 V라인으로 만들고 피부는 더욱 생기 있게 유도하는 ‘회오리 V리프팅’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회오리란 말은 시술 시 사용하는 실의 모양이 마치 머리카락을 땋아 회오리 모양을 닮았다하여 붙은 이름이다. 회오리모양의 의료용 실은 일자모양의 실보다 피부 속에서 더욱 강한 힘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처진 살을 끌어올려주는 리프팅 효과가 높다.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합성이 촉진돼 피부 재생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회오리모양의 실은 얼굴이 아닌 허벅지 옆구리 팔 겨드랑이 종아리 복부 등의 부분적으로 지방이 많은 부위에도 사용한다. 또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을 팽팽하게 리프팅할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피부 진피층에 회오리 모양의 실을 주입하여 처진 살을 끌어 올려주는 시술을 한다. 시술 한 회오리실은 시간이 흐르면서 피부재생과 함께 콜라겐생성과 지방분해 효과를 내고 피부탄력도 높아져 흐트러진 몸매라인이 슬림해진다. 회오리 실은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 녹아 없어지는 재질로 인체에 해가 없고 시술 부위에 이물감도 느껴지지 않는다. 시술시간은 시술 부위에 따라 대략 20~30분정도 걸리며 마취 연고를 사용하여 통증은 거의 없다. 시술 후 바로 리프팅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부기와 흉터가 거의 없고 시술 다음날부터 바로 화장하고 출근할 수 있다. 이런 장점으로 주부는 물론 시간 내기가 어려운 직장인에게도 인기가 있다. 시술 후 부족한 부분은 IPL이나 레이저,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리프팅시술과 함께 레이저나 필러 보톡스를 병행시술을 하면 상호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리프팅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경락마사지나 수영 흡연 음주 등은 최소 2주 정도 삼가는 것이 좋다. 실을 이용한 리프팅과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은 각기 장단점이 있다. 때문에 원하는 부위의 피부 처짐이나 탄력 정도, 주름의 깊이에 따라 적합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다.
예지안의원 홍성만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