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누구나, 마음에 드는 예쁜 브라를 발견하여 기쁜 마음으로 구매한 후 입어봤지만 기대한 만큼의 맵시가 나지 않아 속상해하거나, 드라마틱한 볼륨을 만들어준다는 광고를 믿고 구매했지만 모델이 입은 것과는 전혀 다른 느낌에 실망을 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디자인은 예쁜데 기능은 영 아니라고 생각하거나 과장된 광고에 속았다며 억울한 기분마저 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기대만큼 맵시가 나지 않고 모델과 같은 볼륨이 나오지 않는 것이 정말로 단순히 제품이 별로라서, 혹은 허위 광고였기 때문일까? 혹시 내가 내 가슴 형태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브라를 잘못 선택한 탓은 아닐까? 잦은 실패를 경험했다면 이제는 원인의 중심을 나 자신에게 돌려볼 필요가 있다.
브라의 종류는, 기능, 용도, 컵 스타일, 컵 소재 등에 따라 분류된다. 가슴형태에 따른 최고의 볼륨감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내 가슴에 맞는 컵 스타일의 브라를 선택하면 된다. 컵 스타일에 따라 브라는 풀컵브라, 3/4컵브라, 1/2컵브라로 나뉘는데, 각 형태의 특징을 잘 알고 나서 나의 가슴형태와 매치시킨다면 모델 부럽지 않은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풀컵브라는, 컵이 가슴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안정감 있게 가슴을 받쳐주며 주변 살들을 정리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보통 가슴이 큰 사람이나 가슴 주위에 살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브라이다. 가슴 볼륨은 크지만 퍼지거나 벌어진 형태에 적합한. 3/4컵 브라는, 가장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형태로, 동그란 원에서 초승달모양으로 1/4만큼 컵이 잘려진 형태이다. 컵이 만나는 중앙의 위치가 낮기 때문에(저중심) 컵이 비스듬한 형태로 느껴지며, 그만큼 가슴을 양 옆에서 중앙으로 밀어 서 모아주는 힘이 강하다. 가슴을 모아서 아름다운 볼륨라인을 만드는 데 가장 탁월하기 때문에 가슴이 벌어지고 퍼진 형태라면 3/4컵 브라를 착용할 것. 마지막으로 1/2컵, 반 컵브라는 동그란 원에서 위쪽 절반이 잘려진 형태
의 브라이다. 반원 두 개가 붙어있는 모양으로, 컵이 만나는 중앙의 위치가 높아(고중심) 3/4컵만큼 가슴을 중앙으로 밀어주는 힘이 강하지는 않지만 아래로 처진 가슴을 받쳐주는 데에는 가장 탁월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처진 가슴이라면 반컵브라로 동그란 가슴형태를 만들어 볼 것.
이렇게, 가슴 모양에 따라 적합한 컵의 형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브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가슴 형태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일본의 1:1 피팅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 ‘엑사브라’ 피팅살롱에서는 전문가의 체계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현재 내 가슴의 상태를 확인하고,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커버할 수 있는 브라를 구매하고 싶다면 가까운 부천상동에 위치한 ‘엑사브라’ 피팅살롱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도록 하자.
엑사브라 부천점
백윤경 점장
문의 : 070-4656-732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