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부천 인천 선진국형 중고백화점 ‘해피트리리사이클’
부천 주부들이 알뜰 살림 장만하러 가는 곳 따로 있다
리퍼브 중고생활가구, 가전, 잡화 등 다양…안 쓰는 물건도 돈 주고 매입해가
집안 살림을 하다보면 새로 사거나 교체해야 할 생활필수품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살림 장만은 천차만별. 마음에 꼭 드는 것은 가격이 비싸고 그렇지 못한 것은 집안에 들이고 싶은 마음 또한 멀어진다. 이럴 때 중고백화점을 이용하면 어떨까. 리퍼브 제품부터 중고 재생상품들을 취급하는 ‘해피트리리사이클’매장을 찾아보았다.
< 양말부터 소파와 냉장고까지 없는 게 없는 집
해피트리리사이클은 한 마디로 중고 백화점이다. 백화점이 생활에 필요한 물건 일체를 전시 판매하듯, 이곳 해피트리 리사이클에서는 생활 필수품 모두를 취급한다. 부천을 비롯해 새로 오픈한 인천 매장을 둘러보자.
해피트리 리사이클 매장은 크게 잡화, 가전, 생활가구, 사무용품과 소파침대로 나뉘어져 쇼핑을 돕고 있다. 먼저 이곳 잡화 코너에서는 아이들 양말부터 발 매트, 액자와 사물함, 크리스마스 추리 등 소소한 생필품들로 가득하다.
특히 생활가구와 가전 코너는 냉장고와 세탁기를 비롯해 선풍기와 에어컨 등 가전제품 일체를 중고 가격으로 구입가능하다. 여기에 아이들 책상과 책꽂이, 컴퓨터 책상 등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교체해야할 아이방 꾸미기 가구들이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사무용품 뿐만 아니라 소파와 침대, 식탁 등도 유행과 기능에 따라 선별되어 전시 중이다. 생활에 필요한 제품 대부분이 구비된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상품 대비 가격이 주는 만족도에 있다. 과연 얼마나 저렴한 것일까.
< 리퍼브 상품의 매력, 아는 주부들이 찾는다
해피트리리사이클에서 눈여겨 볼 상품 중 하나는 리퍼브 제품이다. 리퍼브 제품이란 고객의 단순 변심이나 진열 혹은 운반 또는 반품과정에서의 약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흠집 등을 가졌지만 기능상 정품과 다를 바 없는 제품을 말한다.
해피트리 리사이클 인천 부천점 이종인 대표는 “리퍼브 제품의 매력은 메이커 혹은 고가의 수입상품을 높은 할인 폭으로 구입하는 점에 있다. 따라서 맘에 드는 정품에 가까운 제품을 대폭 세일해서 집에 들여놓기 때문에 주부들이 선호도가 그 어느 상품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리퍼브 제품은 식탁과 소파, 책상과 의자, 서랍장 등의 가구를 비롯해 생활 가전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가격이 고가인 침대나 소파 같은 경우는 리퍼브 제품을 구입할 경우 경제성 대비 만족도는 그 어느 경우보다 크다.
< 중고제품도 노하우 알고 구입해야
중고제품과 리퍼브 제품들의 종류는 생활 가구와 가전 외에도 직수입 엔틱 가구와 잡화, 위탁판매 제품 등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아무리 가격이 저렴한 중고제품이라 할지라도 구입과정에서 알아두면 좋을 노하우가 숨어 있다.
이 대표는 “자주 사용하거나 생활에 비중이 높은 살림살이들을 중고제품으로 장만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일반 시중 메이커 제품들이다. 진열된 메이커 상품들은 이미 제품 기능과 소비자 평가를 통과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구입 후 하자는 물론 불편감이 적은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해피트리리사이클 부천 인천점의 중고제품들은 일정한 원칙을 통해 소비자와 만난다. 그 첫 째는 제품에 대한 완벽한 보수이다. 이를 위해 이곳에서는 수선작업장을 따로 운영한다.
두 번째는 청결이다. 특히 세탁기의 경우는 전체 분해와 세척을 통해 전시장으로 옮겨진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를 위한 이곳의 세 번째 장점은 구입 전후 소비자 상담이다.
이 대표는 “각각의 제품들은 저마다의 특성과 장단점을 지니고 있다. 상품에 대한 세세한 상담과 조언을 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밖에도 가정에서 안 쓰는 제품에 대한 매입 상담도 집안 살림정리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부천점032-323-8420, 인천점032-563-8425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