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이면 가까운 공원 물놀이장을 찾아가 보자. 멀리 실내수영장보다 가까워서 좋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더 좋은 공원 물놀이장. 그러나 공원을 찾아갈 때는 분수대 가동시간 정도는 알고 가야 좋다. 안산시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분수대 가동시간을 조절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까운 공원 내 이용 가능한 물놀이장과 분수가동 시간을 모아봤다.
새롭게 문을 연 와동체육공원 물놀이장
지난 6월 개장한 와동체육공원내 물놀이장은 올 여름 가장 인기 있는 공원 물놀이장이 될 전망이다. 와동 공원 내 넓은 휴식공간과 언제든지 책을 읽을 볼 수 있는 와리마루도 바로 수영장 코 앞에 위치해 있다. 2400㎡의 넓은 물놀이장에는 어린이 풀과 유아풀, 야외무대가 마련되어있다.
위치 : 안산시 단원구 와동공원로 109
개장시간 : 오전 10시~오후 5시
분수가동시간 : 개장 시간 내내
호수공원 분수와 바닥분수
고잔신도시 주민들의 휴식공간 호수공원도 여름철이면 시원한 물놀이 공간으로 변신한다. 호수와 주변 습지에 물을 채워 시원한 여름 더위를 식혀주기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호수공원엔 20m 장쾌한 물줄기를 뽐내는 분수와 아이들이 놀기 적당한 바닥분수가 설치되어 있다. 평일과 주말 시간대가 달라 잘 체크한 후 이용하면 편리하다.
위치 :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분수 가동시간 : 평일 오전 9시~오전 10시30분, 오전 11시30분~오후1시30분, 오후 2시30분~오후 5시, 오후 6~오후 6시30분
주말 : 오전 9시~12시, 오후 1시~오후 3시, 오후 4시~오후 7시30분
바닥분수 가동시간 : 평일·주말 오전 11시~오후 1시30분, 오후 2시30분~오후 5시30분
도심 휴식처 안산문화광장
빌딩으로 둘러싸인 도심 내 휴식공간인 안산문화광장 물놀이 시설은 바닥분수와 미세기 폰드라는 작은 연못이 있다. 현재 바닥분수가 있는 광장 무대는 세월호 관련 촛불집회 장소로 이용하고 있어 가동을 중지한 상태다. 대신 관상용 분수로 운영되는 미세기 폰드에서 물놀이 하는 시민들이 많다. 문화광장 관계자는 “이 곳은 들어가서 놀 수 없는 곳인데 시민들이 워낙 좋아하는 곳이라 안전 관리만 하고 이용을 제지하지는 않고 있다”고 말한다.
위치 :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가동시간 : 오전 10시~ 오후 5시50분(50분 운영 10분 휴식)
안산의 상징 노적봉 폭포
시원한 물줄기로 더위를 식혀주는 안산의 상징 노적봉 폭포도 얼마 전 가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아이들의 놀이터였던 개천모양의 물놀이장은 당분간 가동을 중지한 상태다. 상록구 공원 담당자는 “시설물 보수 공사로 인해 올 여름은 가동을 못할 것 같다. 주변 물놀이장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지만 장쾌한 폭포 물줄기는 감상할 수 있다.
위치 :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가동시간 : 오전 10시~ 오후 5시 (짝수시간 1시간씩)
산책하기 좋은 성호공원 바닥분수
노적봉 공원 물놀이장 공사로 아쉽다면 근처 성호공원 바닥분수장을 이용하면 좋다. 성호공원은 잘 단장된 산책로와 예술작품 관람시설이 어우러진 시민들의 휴식공간이다. 소나무와 벚나무 등 아름드리 나무도 자라고 있어 더위를 피하기에도 안성맞춤. 공원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한 바닥분수를 운영한다. 이 바닥분수는 밤이면 아름다운 조명과 어우러져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위치 : 안산시 상록구 일동 성호공원 내
가동시간 : 오전 9시30분~ 오후 9시30분(20분 가동 10분 휴식), 저녁 7시 이후 조명
하혜경 리포터 ha-nul21@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