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이 있다. 바로 ‘전화주문’과 ‘배달서비스’다. 아이들과 함께, 혹은 친지·친척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 치킨은 가장 무난하면서 전화 주문해 먹기 쉬운 음식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 아이들은 치콜(치킨과 콜라), 어른들은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낸다.
이런 치킨매장이 변하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패밀리레스토랑, 혹은 직장 동료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회식의 자리로 손색이 없는 곳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 우리 지역 대표 카페형 매장을 찾았다.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멀티콘셉트 카페’
BBQ패밀리타운점
제너시스BBQ 그룹은 기존의 배달 중심 매장을 탈피한 고품격 ‘bbq 프리미엄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BBQ패밀리타운점은 우리 지역 대표 BBQ프리미엄 카페. 지난 6일 점심시간에 이곳을 방문했다.
12시가 조금 지난 시간, 이미 매장 내 모든 좌석이 가득 차 있었다. 60대는 훌쩍 넘어 보이는 어르신들부터, 40~50대의 주부들, 그리고 20~30대 젊은 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공휴일이라 그런지 점심을 즐기는 가족들도 눈에 띈다.
자동차 모형의 테이블을 중심으로 크고 작은 테이블이 자리 잡고 있고, 다양한 단어들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타이포그래피도 눈에 띈다.
특별한 인테리어도 갖췄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경쾌한 분위기는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외식 공간으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BBQ프리미엄카페는 오전과 점심시간에는 다양한 식사 메뉴 중심의 ‘캐주얼 레스토랑’, 오후 시간대에는 출출할 때 즐길 수 있는 간식과 음료가 주가 되는 ‘커피전문점’, 저녁 시간에는 다양하고 푸짐한 요리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밤에는 맥주와 칵테일이 중심이 된 ‘바 타입’ 으로 총 4가지의 콘셉트를 갖춘 ‘멀티콘셉트 카페’ 다.
메뉴도 다양해 치킨을 비롯한 파스타, 피자, 라이스, 샐러드, 베이커리류, 주류,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돌솥담백곰탕, 돌솥얼큰닭개장, 돌솥오소기영양덮밥, 돌솥김치덮밥 등은 자칫 가족 외식의 즐거움에 소외될 수 있는 ‘아빠’들을 위한 만족스런 메뉴가 될 듯. 도시락도 판매하고 있어 나들이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방문객 이호정(42 문정동)씨는 “BBQ하면 치킨이 먼저 떠오르는데 이곳에 오면 치킨은 물론 다양한 여러 요리를 먹을 수 있어 정말 좋다”며 “가족 외식은 물론 가까운 친척들과 함께 하는 생일파티장소로도 애용하고 있다”고 했다.
도현정(36 가락동)씨는 “본사에 위치해있는 매장이라 더욱 더 믿음이 간다”며 “매장에서 식사를 즐기기도 하지만 치킨을 사기 위해 직접 이곳을 방문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위치 송파구 문정동 150-25호 1층
문의 02-404-8480
치킨이 요리와 사랑에 빠진다면
빠담빠담 구의점
빠담빠담(padampadam)은 불어로 ‘설레는 마음’ ‘호기심이나 기대’ 등을 의미하는 ‘두근두근’의 의성어다. 새로운 치킨 맛에 대한 설렘, 우리 삶에 매순간 순간의 경이로운 설렘이 상호명에 포함되어 있다.
이곳은 전형적인 치킨요리에서 탈피, 이탈리안 요리의 다양한 풍미를 담은 파스타치킨, 자연의 흙내음을 담은 감자요리 등 새로운 치킨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노천카페 느낌이 물씬 나는 외관이 멋스런 이탈리안 파스타치킨 카페 빠담빠담 구의점을 찾았다.
매장 내에 들어서니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은은한 할로겐 조명부터 빈티지한 느낌을 살린 벽, 모던하면서 편안한 느낌의 목재 테이블 등 유로피안 콘셉트의 깔끔한 카페 스타일을 갖췄다. 여기에 실외에도 테이블을 놓아 유럽의 어느 노천카페에 온듯한 행복감에 빠져든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파스타치킨. 이탈리안 파스타소스에 프라이드 순살 치킨을 결합한 메뉴로 파스타의 고급스러움과 치킨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빠담빠담의 대표메뉴다. 한 끼 식사로도, 또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까르보나라치킨, 어니언치킨, 레드커리치킨 등의 종류가 있다.
오븐에 구운 통감자를 반으로 쪼개 각종 소스와 토핑을 넣어 먹는 터키 전통 길거리 간식인 쿰피르도 인기가 많다. 베이컨·멕시칸·크리미게살 쿰피르 중 좋아하는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
런치세트와 디너세트를 이용하면 여러 음식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김미정(41·구의동)씨는 “아이들이 치킨과 파스타 모두를 좋아해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파스타치킨을 먹으러 가끔 방문한다”며 “파스타치킨을 먹을 때 식지 않게 접시 아래에 촛불에 켜주는데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하고 줗아한다”고 말했다.
정희영(31·광장동)씨는 “낮 시간에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곳의 진가는 저녁에 친구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드러난다”며 “노천테이블에 앉아 즐기는 맥주한잔을 위해 이곳을 즐겨 찾는다”고 했다.
위치 광진구 구의동 212-3
문의 02-458-8886
넓은 공간, 복층 갖춘 ‘비어존 + 카페’형
BHC 방이본점
BHC가 송파구 방이동에 그랜드 오픈한 새로운 콘셉트의 비어존(beerzone) 1호점. 기존 비어존 매장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장으로 세련된 카페형 외관이 눈에 띄는 곳이다.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방이본점은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드물게 165여m²(52평) 규모, 복층 형태의 대형 매장을 자랑한다. 기존의 비어존과 카페가 결합된 업그레이드 모델.
외관부터가 화려하다. 선명한 노란색 바탕에 맥주잔과 치킨, 플레이트 모양의 그림이 앙증맞다. 테이크아웃이란 문구를 보니 포장도 가능한 듯 보인다.
입구에 들어서니 넓은 홀과 크고 널찍하게 자리 잡은 테이블이 눈에 들어온다. 웬만한 규모의 모임은 거뜬히 가능할듯한 크기다. 2층엔 70명까지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모던하다. 은은한 조명과 간결한 인테리어가 기존의 치킨매장과는 확연한 차이를 드러낸다.
이곳에서는 치킨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새우깐풍치킨, 고구마 연어샐러드, 크런치 치즈 프라이, 낙지볶음 소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해 식사를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은 물론, 회식을 즐기려는 인근 직장인과 가족 단위 고객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 순살파닭, 새우깐풍치킨, 순살우리쌀치킨, 간장골드치킨, 매운양념치킨, 치킨강정 등 다양한 치킨요리가 있는데 이중에서 인기가 가장 좋은 메뉴는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 허브가 더해져 더욱 담백해진 텐더와 양념감자, 새싹채소에 달콤한 요구르트 소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대구포와 오징어&땅콩, 한치구이와 노가리구이 등의 안주도 마련되어 있다.
신동주(38·잠실동)씨는 “퇴근 후 가볍게 한 잔 하거나 회식을 할 수 있는 분위기 좋은 곳이 회사 근처에 생겨 정말 좋다”며 “기존의 맥주전문점하고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곳이다”고 말했다.
유정희(41·방이동)씨는 “기본적인 치킨메뉴는 물론 다양한 메뉴를 갖춘 것이 맘에 든다”며 “공간이 넓어 멤버가 많은 모임장소로도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위치 송파구 올림픽로32길 29 유성빌딩 1, 2층
문의 02-418-999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