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식사 자리, 지인들과의 모임을 위한 장소로 어떤 곳이 물망에 오를 수 있을까.
연령에 상관없이 좋아하는 음식, 그렇지만 몸에도 좋은 건강식이어야 할 것.
부담 없는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으면 굿.
여기에 편안한 분위기까지 덤이면 금상첨화.
이 모두를 만족시키는 곳, 바로 청국장과 보리밥 강동점이다.
웰빙이 강조되는 요즘, 건강식과 편안한 분위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청국장과 보리밥’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일자산 건너편에 위치한 청국장과 보리밥 강동점은 넓고 쾌적한 공간까지 갖추고 있어 늘 손님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유기농청국장과 보리밥, 맛도 건강에 최고
청국장과 보리밥의 가장 인기 메뉴는 단연 상호명과 같은 ‘청국장과 보리밥’. 듣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여기에 청국장과 보리밥이 모두 유기농이라니 더욱 마음이 놓인다.
탱글탱글한 느낌이 살아있는 보리밥과 불 위에서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는 청국장, 그리고 기본 반찬들과 비빔용 나물이 상에 오른다.
이곳 청국장은 특유의 향이 강하지 않으면서 청국장 고유의 깊은 맛을 간직한 것이 특징. 그래서 젊은 층, 그리고 아이들까지도 모두 맛있게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운다. 비빔용 나물로 나오는 시래기, 참나물, 오가피, 콩나물 등의 6가지 나물무침엔 밑간만 간단히 할 뿐 간이 강하지 않는 것도 마음에 든다. 나물무침을 전통방짜 놋그릇에 덜어 넣고 테이블에 놓인 청국장비빔장과 들기름을 넣고 슥슥 비비면 ‘정말’ 맛있는 비빔밥이 완성.
특히 이곳 강동점은 ‘청국장과 보리밥’ 전체 매장의 요리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본사 조리실장이 담당하고 있어 그 맛이 가장 ‘청국장과 보리밥’스럽고 한결같다.
보리밥만으로 조금 허전하다면 유기농쌈정식이나 수육정식을 주문하면 오케이. 청국장과 보리밥을 기본으로 유기농쌈과 두루치기가 더해져 보다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수육정식도 인기가 많은데 이곳의 수육은 국내산 삼겹살만을 고집,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대표메뉴다.
리필, 후식 인심도 후해
리필 인심도 후해 반찬은 물론 청국장과 유기농쌈도 푸짐하게 리필해 준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찐 감자와 강정, 미숫가루슬러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찬바람이 불면 감자 대신 고구마가 마련되고, 누룽지도 추가될 예정. 전 메뉴를 포장할 수 있는 것도 맘에 든다.
시간에 쫓기지 않고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장점. 느긋하게 식사하며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임장소로 적격이다.
예약은 필수, 임산부 이벤트도 진행
200여㎡ 공간에 지하1층과 1층의 넓은 규모를 갖춘 이곳. 하지만 점심시간과 주말은 예약이 필수다. 특히 주말 점심은 3~4주 전 예약을 해야 할 정도. 개별룸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모임을 할 수 있고, 작은 룸도 마련되어 있어 오붓한 모임을 위한 장소로도 그만이다.
이곳에서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임산부 누구에게나 무료로 식사를 대접하는 이벤트가 바로 그것. ‘임산부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선물’로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또 11월 1일부터는 통영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굴로 생굴, 굴전, 굴보쌈 메뉴도 선보인다(2월까지 진행).
한편 매장 내에 친환경장터를 마련, 강정이나 청국장, 그리고 청국장 가공식품도 구입할 수 있다.
문의 : 02-477-3313
위치 : 강동구 일자산 제1체육관 건너편
강동구 둔촌동 596-6
메뉴 : 청국장과 보리밥 8000원 유기농쌈정식 1만3000원
수육정식 1만3000원 떡갈비정식 1만3000원
주차 : 가능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