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은 지난 13일 대구 카톨릭의과대학교에서 초정강좌를 진행했다. ‘치과치료에 도움이 되는 치과 레이저의 활용’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회에서 김 병원장은 치과 치료 전반에 걸친 효과적인 레이저 사용법에 대해 안내했다.
김현철 병원장은 20여년 동안 레이저를 치과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그 동안의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실전 노하우를 축척해 왔다. 이날은 임플란트 시술과 임플란트 관리 그리고 잇몸치료 및 신경치료 등에서 레이저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레이저를 활용할 경우 기존의 시술과 비교할 때 환자에게 불편감을 덜 주면서 감염을 최소하하며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 치과계에는 다양한 레이저가 사용된다. 각각의 레이저마다 특성이 달라다. 따라서 레이저의 특성에 따른 올바른 사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 경기침체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레이저에 대한 관심은 감소된 상황이다. 김 병원장은 “레이저는 분명 치과치료에 있어서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장비임이 틀림없다”라고 강조하였다.
당일 강연회에는 많은 치과의사들의 참석해 김 병원장의 임상경험과 레이저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