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성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여성관련 단체와 기관의 연대를 위한 체육대회가 열린다. ‘제25회 부천시 여성한마음 체육대회’로 열리는 대회는 오는 10월28일 부천체육관에서 마련되며, 시내 여성단체와 기관 회원 등 약 1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부천시 여성연합회 주관으로 치러질 행사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산울림 난타 동아리, 가수공연이 열리며, 체육대회에서는 팀파워 게임, 장애물릴레이, 계주 등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부천여성근로자복지센터가 부천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 8체질 학교‘ 교육을 마련한다.
부천청소년들이 연합축제를 마련한다.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 일대에서 열릴 축제에는 청소년과 동아리, 지역주민 등 약 2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청소년 자체 연합축제기획단 ‘ZOOTY’이 기획에서부터 활동 등 자체적인 축제로 진행하며, 주관은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수련관 등 5개 시설 연합이다. 행사내용은 청소년축제, 동아리공연, 축제이벤트 등이다.
제16회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6까지 부천시청과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는 27개국 123편이, 애니페어로는 실무역량 제고를 통한 취업 멘토 프로그램이 열리며 학술포럼과 애니메이터들의 작품전시, 애니메이션 교육, 구연동화, 인형극 등도 열린다. 개막작품은 박스트롤(미국)이며 다니엘 헤니가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소사구 소사본3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오는 18일 소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오후 4시부터 소새울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행사에서는 경로잔치, 식전행사, 본 행사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80세 이상 어르신 600명을 위한 경로잔치를 비롯해 민요, 사물놀이, 초대가수 공연 등도 준비될 예정이다. 소새울한마당은 식전행사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관내학교 동아리 공연을 선보이며, 어린이 난타, 우쿠렐라 연주, 한국무용, 관악 합주 등을 공연한다.
본 행사는 개막식, 축하공연, 주민노래자랑, 시상 및 행운권 추첨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먹거리장터, 다양한 체험행사, 풍선 및 솜사탕 나눠주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축하 공연에서는 부천시립합창단원의 공연과 초대가수 공연이 준비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