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골반및온몸)을 바르게
‘뒤태 미인’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사람들이 패션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옷 맵시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치마를 입으면 한 방향으로 돌아간다고 하시는 분, 똑바로 서서 보면 혁대가 한 방향으로 기울어져 있다고 하시는 분들, 어깨 높낮이가 다른 거 같다고 하시는 분들이 그러한 분들인데 진단해 보면 골반의 틀어짐이 야기된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골반은 우리 몸의 바로 한 가운데에 위치합니다. 위로는 척추가 아래로는 다리가 있기 때문에 골반의 위치와 전체적은 체형과의 상관관계는 상당히 밀접합니다. 골반의 틀어짐은 위로는 척추의 정렬에 영향을 줍니다. 골반이 한 방향으로 틀어질 경우 척추도 그 방향으로 틀어짐이 발생하고 이는 목과 어깨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아래로는 고관절에 영향을 끼치는데 틀어짐에 따라 다리길이 차이가 나거나 o다리 x다리 같은 휜 다리를 만듭니다.
여성분들은 출산 전 후 체형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납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골반의 틀어짐입니다. 출산 시 한번 벌어졌던 골반이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임신 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거나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근력이 약화되어 잡아주질 못해 틀어진 상태로 굳어지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산후에 허리통증이 생기게 되고 갱년기가 지나고서는 전신적인 부분으로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오래 앉아있거나 다리를 꼬거나 짝 다리를 짚는 행동 역시 골반의 틀어짐을 만듭니다. 이는 골반 주변의 근육을 긴장을 유발하여 변비나 생리불순을 일으키고 심한 경우 치질이나 치루를 야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경직되어있는 근육을 이완시키는 운동을 하는 동시에 잘못된 자세와 체형을 교정 할 수 있는 추나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통증과 불편함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하고 나아가 뒤태미인의 시작으로 발 돋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