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은 주말을 낀 연휴로 벌써부터 기대되고 있다. 게다가 처음으로 대체공휴일제도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명절 연휴기간은 더 늘어나게 되었다. 추석명절 연휴 양가방문도 끝나고 남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가족과 함께 시내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로 더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일정을 미리 체크하는 것도 즐거운 연휴보내기 방법이다.
축구A매치 5일 부천종합운동장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5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는 대한민국과 베네수엘라의 축구 A매치와 함께 스타들의 플레이를 볼 수 있다. 또한 영화 ‘왕의 남자’에 나온 줄타기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이번 A매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 스타들이 소집되어 흥미진진한 경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축구협회에서 발표한 9월 A매치 소집 선수 명단에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레버쿠젠)과 잉글랜드 챔피언십리그의 이청용(볼턴) 등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국내 선수 중에서는 라이언 킹 이동국(전북), 이근호(상주) 등도 소집되었다.
한편 부천시는 부천에서 처음 열리는 축구 A매치를 계기로 부천 FC의 활성화와 함께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문화공연을 준비한다.
왕의 남자의 줄타기 공연과 문화한마당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주제로 문화마당이 열린다. 추석 전 열리는 문화한마당은 9월 5일과 6일 이틀 동안이며, 오후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열린다.
행사에서는 색소폰, 치어리딩, 한국무용, 민요, 풍물, 줄타기, 퓨전국악, 밴드 등을 즐길 수 있다. 5일에는 영화 ‘왕의 남자’에서 스릴 넘치는 줄타기를 보여준 권원태 명인의 공연이 준비된다.
또 부천예총과 지역예술단체에서 준비한 치어리딩, 금관악기 연주, 한국무용, 민요, 풍물, 댄스 등도 선보인다. 6일에는 부천밴드연합의 군자삼락 등 4개 팀이 즐거운 시간도 마련된다.
추석연휴 만화박물관 이용거리
추석연휴를 맞아 한국만화박물관 1층에서는 애니메이션 ‘메밀꽃, 운수좋은날, 그리고 봄봄’을 오는 9월 14일까지 상영한다. 또 오는 11월 말까지는 4층 카툰갤러리에서는 동화 일러스트를 그린 김민정 작가의 작품 전시로 ‘신진작가 전시지원 2차_새싹展’도 열린다. 단 만화박물관은 추석 연휴인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은 휴관한다.
부천탄생 100주년 기념 시민 노래자랑
부천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특집으로 시민노래자랑 공개방송이 오는 13일부터 열린다. itv FM 90.7㎒ 경인방송 라디오에서 진행하는 노래자랑은 인기가수 3~4명과 구별 예심통과자 포함 3개구 노래자랑 프로그램으로 2시간가량 녹화방송으로 진행된다.
장소는 13일 오정구 덕산중 학교운동장, 20일 소사구 역곡3동 남부수자원생태공원,
27일 원미구 부천체육관 앞이다.
제6회 복사골건강한마당
건강을 주제로 열리는 복사골건강한마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오정대공원 축구장 일대에서 열린다. 참여기관은 의약관련단체, 종합병원, 소방서, 교육지원청, 부천대학, 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26개 기관이며, 51개 부스에 무료건강체험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간강한마당에서는 건강검진무료체험관운영의 성인병·암검진, 경동맥초음파, 정신건강상담, 안마체험 등과 건강정보관도 열린다.
제14회 복사골 청소년예술제 ‘내숭無 성깔有’
부천청소년예술제가 오는 13일부터 14일 2일 간 중앙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부천시 한국예총부천지회 주최로 열리는 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친 232팀 912명 중 20팀을 선발하게 된다.
시상은 대상(1팀 장학금 200만원), 금상(2팀 장학금 50만원), 은상(4팀), 동상(4팀), 장려상(9팀)이다. 또 13일에는 전국 청소년 토론대회도 열리며 기념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부천에 오는 강신주 작가
‘감정수업’으로 유명한 강신주 철학가가 오는 9월 25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인문학 특강을 연다. ‘감정수업’은 올해 부천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강 작가는 ‘철학이 필요한 시간’, ‘강신주의 다상담’ 등을 집필한 인문학 저술가이자 강연자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스피노자와 함께 배우는 인간의 48가지 얼굴’이라는 부제가 붙은 감정수업을 통해 자기감정의 회복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작가 사인회도 준비되어 있다.
강의는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9월 1일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통해 하면 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