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에서 주최하는 ‘제4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여행’이 27~28일 갑천누리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갑천 수변길을 따라 조성된 갑천누리길의 수려한 자연 환경과 녹색체험을 통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는 자리로 ‘자연과 사람의 공존과 희망’을 주제로 한 다양한 녹색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행사는 가족녹색캠핑 1박 2일과 반딧불이 먹이주기 및 노루벌길 걷기, 갑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벗 삼아 여행하는 자전거 하이킹이다.
2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가족녹색캠핑은 흑석동 적십자청소년수련원 앞 갑천에서 진행되며 자가발전체험, 알밤 줍기, 반딧불이 및 별자리 관찰,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체험부스, 음악회 등 볼거리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참가비는 4만원이며 갑천누리길(www.gapcheonnuri.kr)에서 사전접수 받는다.
반딧불이 먹이주기 및 노루벌길 걷기는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며 반딧불이 복원을 위해 다슬기를 방사하고 환경정화활동, 노루벌 둘레길 탐방 등을 체험한다.
갑천누리길 자전거하이킹은 28일 오전 10시 만년동 엑스포 다리를 출발점으로 하여 만년교까지 왕복 10km를 주행하는 1코스와 가수원교까지 왕복 20km를 주행하는 2코스로 나누어 진행한다.
문의 042-611-5551
김소정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