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여름, 잠깐의 뜨거움을 뒤로 하고 꿉꿉하고 축축한 습기와의 전쟁을 치룬 시간. 집안 공기를 좀 뽀송하게 바꿔볼 요량으로 선풍기를 돌리고 그것도 부족하면 에어컨, 더 적극적으로 제습기로 습기를 잡기도 했다.
그러나 이런 습한 날씨가 더 반갑다는 이불이 있어 화제다. 알러지 엑스 커버(X-Cover) 원단을 특허등록하고 여름내 불티나게 그 진가를 증명하고 있다는 일명 ‘김태희 이불’로 알려진 ‘알레르망’을 만나봤다.
알레르망은 서울대 김동회 박사와 응용화학부팀이 공동 연구 개발해 국내최초로 특허 받은 알레르기 방지용 고밀도 특수직물 X-Cover를 원단으로 사용하는 기능성 전문 침구 브랜드이다. ‘알레르기+망’의 의미로 ‘망’은 원래 불어인데 그물을 뜻하는 한글의 의미가 접목되어 ‘알레르기를 잡는 망’이라는 의미로 새롭게 탄생했다.
집먼지 진드기 완벽차단
알러지 X-Cover는 유해물질만 걸러내는 직물로 짜임이 가늘고 촘촘해 집먼지 진드기와 먼지 등의 유해물질은 드나들지 못하는데 반해 공기와 수분은 잘 통과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발습, 흡습이 매우 용이해서 장마철에도 쾌적한 상태로 이불을 사용할 수 있다.
실험을 통해 증명되기도 했지만, 면섬유와 알러지 X-Cover는 큰 차이를 보였다. 면섬유는 실 사이사이의 공극이 커서 먼지가 드나들기 좋고 또한 그 사이에 신체에서 발생하는 각질, 비듬 등이 낄 수 있어서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갖고 있다. 반면 알러지 X-Cover는 고밀도의 직물로 먼지가 드나들지 못하고 집먼지 진드기가 통과하지 못해 원천적으로 알레르기 요소를 차단한다. 집먼지 진드기가 보통 0.1mm인데 반해 알러지 X-Cover의 공극은 0.01mm로 알려져 있다. 집먼지 진드기의 차단을 위해 아예 박음질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게 안에서 촘촘하게 박는 것도 알레르망 침구의 장점이다.
발산속도 빨라 언제나 뽀송
이렇게 먼지가 차단되는 것 외에도 흡습, 발습이 신속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쾌적한 침구환경을 자랑한다. 전통적으로 면섬유를 선호하는 고객들도 여름이불로 면섬유를 찾지는 않는다. 세탁 후 마르는 속도가 늦기 때문에 수분이 개운하게 날아가지 않은 불쾌한 냄새가 나기 때문이다. 반면 알러지 X-Cover는 일반적인 면직물과 거의 비슷한 수분흡수율을 보이면서도 흡수 대비 발산 속도가 빨라 장마철에도 일반적인 원단의 침구와는 달리 뽀송뽀송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초창기 알레르망은 ‘이불, 침대가 아닌 피부에 맞추세요’ ‘알레르망으로 피부까지 잘자요’라는 문구로 광고를 시작했다. 최고의 CF모델인 김태희씨의 얼굴이 클로즈업되기도 해서 화장품 광고로 오해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한다. 그만큼 사람의 피부컨디션이 수면에 중요하다고 인식했던 것. ‘알레르망’이불은 실제로 영국 ‘알러지협회’서 14개 항목을 인증 받기도 했다.
하루에 평균 8시간 정도 잠을 잔다고 가정하면 보통 잠자리에서 인생의 1/3를 보낸다. 그만큼 침구는 우리생활 및 컨디션, 특히 피부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잠자리가 상쾌하지 않다면, 지나치게 눅눅한 기분이 든다면 단연 알레르망을 추천한다.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 환경과 관련된 질환이 증가하는 최근, 알레르망 침구를 통해 집먼지 진드기도 잡고 건강도 잡아 보자.
문의 042-488-2880(알레르망 둔산점)
박수경리포터 supark201@naver.com
알레르망에 대한 궁금증
Q1. 면제품은 없나. 면제품이 더 좋은 거 아닌가.
면은 땀흡수가 좋아 속옷 침구 등에 널리 쓰이지만 X-Cover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지고 이불원단 실과 실 사이의 틈이 커 사람의 각질과 비듬을 먹는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용이하다.
면제품이 갖는 촉감과 똑같은 정도의 감촉을 원한다면 알레르망의 알러코튼 제품을 권한다. 면 45%와 폴리 마이크로화이버 55%로 만든 제품으로 면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모두 해결했다. 합성과정과 고품질의 마이크로면을 사용해 X-Cover제품이나 타사의 면제품보다 고가이다.
Q2. 원단이 차가워 겨울에 춥게 느껴질 것 같다.
겨울에도 전혀 춥지 않고 따뜻하고 포근하다. 알레르망 제품은 보통 사계절 제품인데 여름엔 흡습, 발습이 우수해서 쾌적하고 겨울엔 촘촘한 짜임으로 공극이 거의 없어 인체가 갖는 온도를 계속 유지시켜 준다. 알레르망은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한 침구이다.
Q3. 집먼지 진드기가 통과하지 못한다면 방수원단인가.
알레르망의 알러지 X-Cover 원단은 집먼지 진드기 등의 유해물질을 차단하지만 방수원단은 아니다. 오히려 수분과 공기는 일반제품보다 탁월하게 투과시켜 주기 때문에 쾌적함이 유지된다.
Q4. 날씨가 선선해지면 구스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데 어느 정도 털이 빠지는 것을 각오해야 하나.
알레르망 구스제품은 털 빠짐이 거의 없다. 국내특허를 받은 무봉제 밀봉방식 적용으로 바느질 없이 열 접합 테이프를 사용해 털 빠짐이 거의 없다. 내부 테이핑 분할 방식 적용으로 다운의 볼륨감도 쉽게 유지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