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18일~20일까지 이틀간 대구엑스코(EXCO)에서 ‘수시합격을 위한 나의 길찾기’라는 주제로 ‘대구진학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총 9개 주제관에서 전국 50개 대학과 진학 상담 전문가 및 입학사정관 100여명이 참여하여 대학별 전형 및 수시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2015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별 전형 정보를 한자리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1:1 맞춤 상담을 확대하여 수험생들이 대학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입학사정관 상담관’은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학생부종합전형과 자기소개서 등 전형 서류에 대해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수시 상담관’에서는 진학 상담 전문가들이 올해 수시 지원 전략에 대한 맞춤상담을 제공한다.
‘자기소개서관’은 학생의 자기소개서에 대한 개별 코칭, ‘멘토-멘티관’에서는 전공별 대학생 멘토와 소그룹을 이루어 공부 방법, 진로 설정 및 입시전략 설계에 대한 미팅이 이루어진다. ‘대학전형 상담관’에서는 전국 50개 대학이 참가하여 각 대학에 대한 정보와 입학 전형에 대한 상담이 실시되며, 올해 처음 시도하는 ‘상담심리역할관’에서는 에듀 소시오드라마(Edu-SocioDrama)라는 진로성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9일 오후 3시에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 전략 특강(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운영)’이 열려 올해 입시 경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논술적성관’ ‘개별면접관’ ‘대학전공 체험관’을 통해 대입 전형과 학과 전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일부 상담관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지만 현장 신청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대학전형 상담관’은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창의적체험활동 이수증이 발급된다.
문의 : 053-231-0212
이경희 리포터 hkjy683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