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당수동에 서수원권 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정서함양을 위한 당수체육공원이 조성됐다.
당수체육공원은 권선구 당수로 235(당수동) 일원에 9337㎡의 면적으로 지난달 준공됐다.
주요 시설로는 풋살과 농구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 게이트볼장, 자연 속 조깅을 위한 칼로리 트랙 등이 있으며 중앙광장이 설치돼 지역 주민들의 여가활동과 축체 등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시는 당수체육공원 조성으로 입북·당수동 지역 주민들에게 공원녹지를 제공해 주민의 화합과 건전한 여가활동, 생활체육활동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장식은 15일 오후 4시 개최되며 사업경과보고와 축사, 테이프 커팅, 게이트볼 시범경기, 입북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의 식전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30일까지 체육시설과 공원시설의 관계부서 인계를 마치고 담당부서의 관리 하에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조깅 트랙은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당수체육공원은 서수원지역 주민들에게 여가와 휴식, 지역 커뮤니티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공원녹지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