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아침시간대에 이불속에 조금이라도 더 머물고 싶은 유혹은 대단하다. 특히나 요즘 같은 환절기엔 더하다.‘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사람의 피부도 휴식이 필요한데 잠자는 동안 호르몬분비가 원활해진다. 밤이 되면 우리 몸은 숙면을 취하지만 피부는 낮 동안 지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해 활발히 움직인다. 하루의 신체 리듬을 정확하게 기억하는 피부는 밤사이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이 때 꼼꼼히 피부 케어를 한다면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숙면을 취하는 좋은 습관들에 대해 알아보자. 낮 동안 운동을 해 적당히 몸을 피곤하게 만드는 것은 숙면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단전호흡이나 요가는 깊은 호흡을 통해 몸에 산소를 공급하고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체내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다.
다음은 우유, 대추차, 라벤더 차, 카모마일 차 등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나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이나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허브티를 마시고 휴식을 취하면 한결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는 족 욕기를 사용하거나 발 마사지를 하게 되면 몸의 피로를 풀어주어 잠이 잘 온다. 특히 풋 솔트나 아로마 오일 등을 넣어 발을 담근 뒤 발바닥을 꾹꾹 눌러 마사지하면 피부 순환이 원활해져 안색도 밝아지며 피로까지 풀 수 있다.
마지막으로 TV를 끄고 아늑하고 은은한 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권장할만하다. 잘 때는 안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베개는 몸과 머리가 수평을 유지하는 높이의 베개를 고르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너무 높은 베개는 수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다음 날 아침 부은 얼굴을 맞이하게 하니 주의해야 한다.
수면을 취하는 시간이 무조건 많은 것 보다는 숙면을 취하는 생활습관을 길러보자. 큰대 자(大)로 자는 자세가 가장 좋다고 하니 올바른 수면습관으로 피부미인에 도전해보자.
보떼퀸화장품 김창헌 대표
<BEAUTY QUIZ>
다음 중 올바른 수면습관으로 적절치 못한 것은?
1.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은 밤 10시~새벽2시 사이이므로 그 시간대에는 취침하는 습관이 좋다.
2. 옆으로 누워서 자기 보다는 큰 대자(大)로 편안하게 자는 것이 좋다.
3. 베개는 너무 높지 않은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평소 내일신문을 읽고 느낀 점이나 기사 관련 의견을 정답과 함께 메일로 보내 주시면 정답자 중 10명을 추첨해 고급 핸드크림을 증정합니다(연락처를 필히 기재해주세요). 메일 보내실 곳: cj41@naeil.com
4. 잠이 오지 않으면 알코올의 힘을 빌린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