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영어유치원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영어공부에 몰입하는 아이들의 연령이 크게 낮아졌다. 이에 따라 영어는 기본이자 수능과 학교시험에서 당연히 1~2등급은 올려야하는 과목으로 인식되고 있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이 흔히 하는 학습 조언 중 한 가지는 ‘영어는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완성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만 하면 영어 정복은 가능한 것일까. 영어 학습의 방향 전환이 필요한 시기인 초등 고학년을 둔 부모라면 영어교육기관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하는 이유이다. 대전지역 영어교육을 선도해 각종 대회에서 빼어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엠폴리어학원에서 답을 찾아봤다.
2014 초등 영어경시대회 65명 입상
귀국학생과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을 위해 북미교과과정을 기반으로 한 영어교육을 실현시켜온 폴리어학원이 초등 고학년 ~ 중학생들을 위한 엠폴리어학원을 시작했다. 엠폴리어학원에서는 미국교과서로 충분히 배경지식을 쌓은 후에 토플이나 텝스 등 영어능력인증시험 점수를 통해 영어실력을 입증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한다. 정규 수업을 통해 내신 성적이나 수능영어는 자연스럽게 대비된다. 북미교과과정에 국내교과과정 영어교육을 결합시켜 통합영어교육을 실현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엠폴리어학원 박정호 원장은 “영어 학습에 있어서 자칫 느슨해지고 학습 방향성이 틀어질 수 있는 시기인 초등 5학년 ~ 중학생을 위해 최적화한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입시와 교육 정책이 변화되고 있지만 영어실력 뿐 아니라 학생 개인의 발전을 염두에 두고 영어에 대한 동기 부여와 자신감을 키우는 교육을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상반기에 열린 대전시교육청 영어경시대회와 학교별 영어경시대회 수상자들의 이력을 살펴보면 엠폴리어학원의 저력은 금세 확인된다. 교육청 주관 영어경시대회에서 금상 4명, 은상 2명, 동상 3명 등 65명이나 상을 받았다. 이는 평소에 미국 교과서로 어휘 독해 영작 토론 문법 사회 및 과학을 접해 영어실력을 쌓고, 학원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토론대회나 발표회를 통해 실력을 키워온 결과 자연스럽게 따라온 성과들이라 의미가 깊다.
중등 재원생 중간고사 영어 평균 93점
엠폴리어학원 중등 재원생들의 중간고사 영어 점수는 평균 93점이다. 재원생의 27%에 해당하는 중학생들이 영어에서 100점을 받았다. 영어 시험 형태가 달라지고 특히 둔산 지역에서 실력이 좋기로 소문난 중학교들의 중간고사 영어(중3) 평균이 50~60점대를 형성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상당히 높은 점수이다.
박 원장은 “회화중심으로 영어교과서가 개정되면서 회화 지문을 듣고 본문을 읽은 후 자신의 생각을 영작하고 모둠 토론 과정에서 다시 발표하는 ESL 학습을 지향하고 있다. 이제 학교시험에서도 외워서 점수를 낼 수 없다. 기본적인 실력이 있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교과서 외에서 출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심도 있는 영어 학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엠폴리어학원의 중등 내신 준비는 일반적인 어학원과 다르다. 정규과정이 그대로 진행되면서 내신 수업이 보충되는 방식으로 ‘3+1’형태다. 영어감각을 유지해 궁극적인 영어실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면서 내신의 집중력을 높여 점수로 확인시키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정규과정에서 중2~3학년에 대한 관리는 더 특별하다. 정규수업 외에 취약영역에 대한 집중 개별지도를 병행해 단시간에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실력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개인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입시와 진학을 염두에 두고 학습방향을 코칭하는 점 또한 돋보인다.
변화하는 입시에 맞춰 영어논문 여름 특강 실시
엠폴리어학원에서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춰 한 발 앞선 여름방학 특강을 마련했다. 자기소개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어논문 특강이다. 4명씩 소그룹, 학년별로 반을 편성해 1200 ~ 3000자 영어논문을 작성해보는 과정으로 10일간 매일 5교시 수업이 진행된다.
박 원장은 “학생 스스로 학습과제를 연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능력이 중요해졌다. 고입과 대입에서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단기간 집중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해 학습보고서 작성 능력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학교시험 대비와 속독능력 배양을 위한 문법특강과 NFL토론 대비 특강도 4명 소그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엠폴리어학원은 서울 목동, 일산, 분당에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인인증시험과 각종 대회를 통해 재원생들이 꾸준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대전점 또한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다.
엠폴리어학원 042-471-7659
김소정 리포터 bee40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