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컨설팅 중고등 영수 전문 SM100학원
잠재력과 공부의지 있어도 밀착 관리해야 대학에 골인
개인별 능률 극대화 시스템 활용 … 학생부, 수시, 논술, 정시까지 맞춤식 지원
하긴 해야 하는데, 도무지 내 맘처럼 움직여주지 않는 것 중 하나가 공부다. 이미 부모의 조언을 떠나버린 중학생과 고등학생들.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진로목표를 찾고 학습습관을 길러내 성적 향상을 꿰하는 학원이 그래서 관심을 받고 있다. 학생들이 공부 목적을 알고 체계적 관리를 받기에 영어와 수학에 더 열심이라는 ‘SM^100~’학원을 찾아보았다.
내가 왜 공부를 해야 하지?
원미구 중동 중앙공원 앞에 자리한 ‘SM^100~’학원. 이곳은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에게 진로컨설팅과 영어, 수학을 전문 지도하는 특별한 학원이다. 이 학원이 특별한 이유는 학생들에게 끝 모를 수업만이 아닌, 공부의지와 목적을 갖고 학습 플랜을 세우며 자기 힘으로 진학 대열에 설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하기 때문이다.
‘SM^100~’학원 지은경 원장은 “오랜 기간 중?고등학생들을 지도한 결과, 우수 등급을 유지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의 공통점은 자신을 관리능력이다. 하지만 아이들 스스로 진로를 고민하고 계획을 세워 자신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의지를 심어주고 계획 수립을 도와 끝까지 페이스를 유지하며 달리도록 함께 뛰어줄 조력자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곳에서는 학생의 진로 탐색을 위해 각자의 잠재력과 특장점, 성적 등에 대한 총체적인 개인별 상담이 필수이자 기본으로 상시 이뤄진다. 학생들이 자기 결단과 그에 따른 공부 의지를 세우고 계획해 실천해 나가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의 학생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과외보다 철저한 영어와 수학 향상 수업
‘SM^100~’학원의 첫 번째 장점이 진로진학컨설팅과 개인별 밀착관리에 있다면, 그 두 번째는 영어와 수학의 맞춤식 지도이다. 주요과목인 영어와 수학은 좀처럼 성적 향상이 쉽지 않아 대부분 과외식 수강에 의존하는 것이 현실. 그렇다면 이곳에서는 어떻게 해결하고 있을까.
“영어의 경우, 기본 영역별 수업 외에도 전 수강생들은 타임지 강독을 한다. 독해력 외에도 시사와 상식 등 평소 독서시간이 부족한 학습 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또 수업 후 자기주도학습 시간의 신문 스크랩 활동은 실력과 상식,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결이다.”
이곳의 수학과목 역시 수준별 밀착관리를 해오고 있다. 개념정리 강의수업과 개념완성 자기주도학습, 1:1 수준별 맞춤 문제풀이를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학생들은 학교 교과서 외에 ‘나만의 교과서’를 직접 작성해 공부한다. 수학 학습의 근본은 기계식 문제풀이가 아닌 완벽한 개념 이해를 위해서이다.
학생부관리에서 수시와 논술 정시까지 마라톤 진학지도
‘SM^100~’학원은 한마디로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학원이다. 진학에 필수인 학생부관리와 수시를 위한 진학지도, 또 그에 따른 논술강의까지 이루어진다.
지 원장은 “성적이 좋다고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는 것도, 성적이 나쁘다고 대학에 못가는 것도 아니다. 개인별 성적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본인에게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수”라고 말했다.
‘SM^100~’에서는 최상의 맞춤 전략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2부터 개인별 입시컨설팅에 들어간다. 각 학생들의 학생부 비교과, 내신, 모의고사 점수 등을 분석하여 1년에 4회 개인 컨설팅을 해준다.
부천지역의 특성상 재학생은 수시 비중이 크기 때문에 학생부(교과, 종합)전형, 논술 전형까지 세심하게 분석하고 지도한다.
‘SM^100~’학원은 새 학기 준비를 위해 중학생과 고등학생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학생들은 한 그룹 정원 10명 내외 반 구성, 최고 수준 전문 강사의 지도, 학생별 자기관리시스템, 원장과의 정기적 1:1상담 등 개인별 능률 극대화 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
문의:032-321-2436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Tip ‘SM^100~’학원 어떤 학생들이 공부하면 좋은가
* 계속되는 영어와 수학 과외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안 오른다
* 시간 관리에 소홀하고 늘 나태한 생활습관 때문에 고민이다
* 공부를 왜 하는지 목적은 물론 구체적인 목표가 없다
* 대학 진학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할지 구체적인 정보가 부족하다
* 고등학교에 와서 아이가 4등급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계속 정체현상을 빚는다
* 내 아이가 갈 가능한 대학과 그를 위한 전형방법을 알고 싶다
* 늘 계획은 세우나 작심삼일로 끝나버린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