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하고 윤기 나는 우유 빛깔의 동안 피부는 모든 사람들의 로망. 때문에 ‘동안 피부’ 가꾸기에 비상한 관심을 보인다. 하지만 세월의 무게에 피부는 정직한 법.
리포터의 얼굴도 눈에 띄게 탄력이 떨어져 눈 밑에 주름이 도드라지고 턱 선이 무너지기 시작했으며 무엇보다 잡티가 많아지면서 피부 톤이 칙칙해 졌다. 피부에 경고등이 켜지고 안티에이징 관리가 절실해진 시점.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피부 관리 시술 가운데 어떤 시술법이 내게 적절할지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했다.
피부와 비만관리, 부인과질환 치료 등 여성들의 고민을 원스톱으로 관리해주는 신천역 부근의 여성전문 클리닉 하나여성의원의 김윤형 원장에게 SOS를 청했다.
동안의 핵심은 피부 관리
“동안 얼굴의 핵심은 피부입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멋져 보이고 젊어지기 위해 피부 관리에 정성을 쏟죠. 20대는 좀 더 보송보송하고 윤기가 나도록 30대 이후부터는 피부 탄력과 주름 관리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피부 관리의 양대 축은 미백과 재생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들을 복합적으로 활용해 주름과 탄력, 거칠어진 피부 결, 칙칙한 피부 톤을 잡아줍니다.”라고 김 원장은 레이저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한 시술법과 피부 트러블 해결 과정을 차근차근 설명한다.
10년 전만 해도 동안 피부 관리 삼총사로 보톡스, 필러, 레이저 시술을 꼽았다면 요즘에는 의료 기술의 발달하고 얼굴 부위별로 세심하게 관리를 원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자가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을 이용해 부작용을 없앤 PRP, MTS, 처진 볼을 감춰주는 윤곽주사, 리프팅 등의 시술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 나이 돌려주는 다양한 시술
요즘에는 얼굴에 칼을 대는 ‘수술’을 가급적 피하고 레이저나 주사 등으로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는 ‘쁘띠 성형’을 선호하는 추세.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야 시술의 효과가 높습니다. 우선 아쿠아필 레이저로 피부 속 피지, 모낭충을 없애며 피부부터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눈가나 턱선, 미간이나 팔자주름 관리에 들어갑니다.”라고 김 원장이 단계별 과정을 짚어준다.
리프팅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면서 얼굴 윤곽을 잡아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 개개인의 얼굴형과 주름 정도를 정확히 진단해 부위별로 다양한 굵기와 형태의 실을 피부 속에 넣어 V자형 얼굴라인으로 잡아준다. 이 시술은 피부 속에 자극을 줘 콜라겐을 생성시키기 때문에 재생효과까지 있으며 목주름, 처진 눈, 턱 선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리프팅은 얼굴에 크림을 발라 마취한 뒤 부위별로 피부에 실을 삽입하면 간단하게 끝나는 시술로 보통 시술 한 달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실은 7~8개월 지나면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진다.
팔자주름처럼 깊게 패인 주름 제거에 활용되는 필러는 주사제로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고주파와 필러를 결합한 이노필 시술을 선호하는 추세. 주사로 시술하는 일반 필러와 달리 고주파가 나오는 니들을 이용하는데 고주파에서 나오는 열이 피부 속에 보호막을 만들어 필러의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하며 피부 세포를 자극해 리프팅 효과까지 함께 얻는다.
최근 들어서는 PRP 시술이 V라인을 잡아주면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기 때문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신의 몸에서 추출한 혈액의 혈소판을 피부에 이식하는 시술입니다. 면역 거부 반응이 없는데다 얼굴의 볼륨감과 라인을 예쁘게 디자인할 수 있고 피부 재생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선호합니다.”라고 김 원장이 덧붙인다.
여성 질성형 분야 전문가
김 원장은 임플란트 콤비 질성형 부분의 손꼽히는 전문의. 지금까지 2000건 이상의 요실금수술과 질성형 수술을 한 노하우와 임상 경험이 풍부하다. 여성들의 질 점막은 출산과 노화, 잦은 성생활로 인해 손상되고 헐거워지게 되는데 그는 질 재생과 탄력을 높이는 독창적인 질 성형 수술법을 통해 부부생활의 트러블을 해결해 주고 있다.
“부인과 치료를 위해 다양한 환자들과 상담하다 보면 노화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로 자신감을 잃고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까지 호소하는 여성들을 자주 만납니다. 자연스럽게 피부나 비만, 성형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다 보니 여성의 내적, 외적 케어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여성전문 클리닉으로 발전했습니다.”라고 김 원장이 설명한다.
특히 그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환자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찬찬히 짚어가며 시술 과정의 특징, 사후 관리법까지 상세히 설명해 주는 것으로 입소문 났다. “사람마다 피부결과 특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의사의 풍부한 시술경험이 중요합니다. 가령 유독 피부 표피가 약한 사람은 레이저를 세게 쐬면 피부가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하죠.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해 최적의 시술을 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가를 찾는 것이 필수입니다.”라며 김 원장은 거듭 강조한다.
도움말 : 하나여성의원 김윤형 원장
오미정 리포터 jouro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