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새날에는 평소 자세히 보지 않던 거울을 유심히 보게 된다. 그러다 문득, 추워진 날씨처럼 숱이 듬성듬성해진 썰렁한 머리를 보며 고민에 빠진다. 머리 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생각해 봤을 가발. 이번주 내일신문에서는 가발의 용도와 종류, 관리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지역 가발전문업체들을 둘러 보았다.
하산수 리포터 ssha71@gmail.com 도움말 이충훈 가발연구소 이충훈 원장
자연스러운 연출 위해 가발 전문가의 도움 필요
가발은 크게 재료에 따라 인모와 인조모로 나뉜다. 인조모는 화학제품으로 만들어져 머리카락이 두껍고 가발을 썼을 때 땀이 많이 날 수 있다. 가발을 착용한 티가 나긴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 반면 인모는 가격은 비싸지만 썼을 때 가볍고 자연스럽게 머리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발은 착용하는 면적에 따라 전체와 부분 가발로 나눌 수 있다. 전체가발은 머리 전체에 착용하도록 만들어졌고, 부분가발은 머리의 일부분이 집중적으로 빠진 부분 탈모에 적합하다. 탈모 부분에만 가발을 부착하도록 만들어졌다.
제작과정에 따라서는 맞춤가발과 기성가발로 나누기도 한다. 맞춤가발은 두상의 본을 떠서 그 사람 고유의 가발로 모발을 옮겨 심어 제작하는 것이며, 기성가발은 제작된 가발들 중에서 자신의 머리모양에 가장 잘 맞는 것을 골라 쓰는 것이다. 제작과정의 어려움으로 맞춤가발의 가격이 훨씬 비싸지만 자연스러운 머리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맞춤가발 전문점 이충훈 가발연구소 이충훈 원장은 “가발을 쓰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자연스러운 머리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있다”며 “맞춤 가발은 가발과 자기 머리와의 경계가 티나지 않아 한결 더 자연스러운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또한 “자연스러운 두피연출과 원래 자기 머리와의 색깔 및 두께, 모량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가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주기적인 가발 관리, 가발 수명 연장에 도움
가발을 선택할 때는 가격보다는 탈모부위, 탈모정도, 생활습관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활동량이 적고 외출시에만 사용할 경우에는 탈부착식 가발이 좋고, 활동량이 많고 쓰고 벗는 것이 번거로운 사람에게는 고정식 가발이 잘 맞는다.
인모로 만들어진 가발은 관리만 잘하면 2년은 문제없이 쓸 수 있다고 한다. 가발을 샴푸할 때도 조심히 섬세하게 다루고 건조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실제 머리처럼 정성껏 해야 한다. 그래야 가발의 모량과 모질이 유지되고 자신의 원래 머리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또한 가발전문점에서 주기적으로 가발관리를 받는 것이 가발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법이다.
우리동네 가발 전문점
■ 이충훈 가발연구소
맞춤가발 전문점으로 타사 가발수선과 관리도 해준다. 아울러 헤어디자이너 출신의 원장이 탈모교정 커트와 천연염색 퍼머, 두피관리 서비스도 제공해 준다. 맞춤가발 가격대는 39~65만원선이다.
위치 : 양천구 목1동 934 금호아파트상가 302호 (목동현대백화점 맞은편)
문의 : 02-2061-2829
■ 닥터위그
이대 목동병원 맞은편에 있는 항암환자 전문 의료용 가발샵. 전체가발이 주 취급제품이며 맞춤이 아닌 기성제품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위치 : 양천구 목동 909-5 화성프라자 2층 (이대목동병원 길건너편)
문의 : 02-2653-3177
■ 디에스 가발
맞춤가발 전문점으로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가발을 선택해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다. 가격대는 50만원부터.
위치 : 강서구 공항대로 629 3층 (염창역 2번 출구 바로 앞)
문의 : 02-812-0611
■ 나르샤 가발샵
맞춤 및 기성가발, 항암용 가발까지 모두 취급하는 가발 도매점. 상품이 많고 인조모와 패션가발까지 구비돼 있어 찾는 사람들이 많다. 행사용 가발 대여 서비스도 가능하다.
위치 : 강서구 화곡로 176 (화곡역 3번 출구 바로 앞)
문의 : 2608-7558
■ 가발매니아
기성제품만 판매하는 패션가발 전문점으로 온라인몰에서도 가발 구매가 가능하다.
위치 : 양천구 목2동 515-1 3층 (염창역 3번출구에서 50m)
문의 : 3664-6211 www.gabalmania.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