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박물관이 ‘2014년 문화유적기행’을 기획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40명 내외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문화유적기행은 매년 다양한 주제로 전국의 유적과 박물관을 찾아 시민들의 역사•문화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데 기여했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석탑(石塔)과 석불(石佛)’을 주제로 상반기 석탑, 하반기 석불 유적을 찾아 충남과 경북 지역을 탐방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유적 기행 전에 소주제별 사전 교육을 통해 백제와 신라의 유적을 비교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기행은 4월 25일이며 ‘寺塔甚多(사탑심다)의 나라, 百濟(백제)’라는 주제로 부여와 인근지역에 남겨진 ‘백제계석탑(百濟系石塔)’들을 둘러볼 계획이다.
△5월 경주 △6월 안동 △8월 화순 △9월 서산 △10월 경주로 문화기행을 떠날 예정이다.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8월 기행은 가족단위 답사로 진행할 계획으로 미리 일정과 내용을 확인해 참여하면 된다.
세부 기행 일정과 신청 방법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daejeon.go.kr/), 270-8640~2
천미아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