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이 필요할 때 이곳에서 쉬어가세요!!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종전 68평 규모의 공간에서 160여 평의 규모의 덕양구 고양시청로 현대빌딩으로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기존 시민을 위한 정신건강
예방, 증진, 정신장애인을 위한 재활프로그램 등과 더불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열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심수정’(心水亭, 마음을 맑게 하는 정자)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찾아와 홀가분한 마음으로 쉴 수 있는 힐링카페. 원목으로 만들어진 좌식공간에 젠스타일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심수정에서 이어지는 야외 테라스에는 햇살과 녹색의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가든 ‘망소’(忘所, 모든 근심을 잊는 정원)도 마련했으며 이곳에서는 조용한 음악과 함께 원두커피와 차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힐링카페&가든 외에도 개심당(開心當, 마음을 여는 집), 심검당(尋檢當, 지혜를 찾는 집)등에서 스트레스 지수 측정과 음악 운동 영화요법 등 개별 프로그램 이용도 가능하고 전문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http://www.goyangmaum.org 문의 031-968-2333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