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파는 곳은 많지만 사후 관리까지 흡족하게 받을 수 있는 곳은 드물다. 식사동 동국대 병원 사거리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일산사랑영업소는 차량 구입 후 관리까지 한결같은 태도로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일산에서 문을 연 것은 만 1년이지만, 원래 서울 지역에서 함께 일해 온 사람들이라 10년부터 길게는 20년까지 쌓아온 팀워크에 노하우도 풍부한 자동차 전문가 집단이다.
‘즐겁게 일하자’를 모토로 문을 연 지 1년 만에 지난해 자체 목표 100% 초과 달성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쌍용자동차 일산사랑영업소를 찾았다.
일산파주에는 쌍용자동차가 딱이네
쌍용자동차 일산사랑영업소 김철 대표는 “일산파주지역에서 쌍용자동차의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하면 ‘가족과 함께 타는 차’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주5일제 전면 실시 후부터 뜨겁게 불기 시작한 SUV차량 열풍은 캠핑 등 가족 중심의 문화가 널리 퍼져있는 일산과 파주 지역에서 특히 거셌다.
레저 활동을 즐기는 젊은 층에서도 쌍용자동차에 대한 인기는 높다.
일산에서 서울까지 원거리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코란도C 등 튼튼하고 연비 좋은 쌍용자동차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일산 지역에 거주하는 CEO들은 체어맨을 계속적으로 찾고 있어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눈비 내린 후 도로 상황 복구가 더딜 수 있는 교외 지역을 달릴 때도 쌍용자동차의 사륜구동이라면 안심이다. 서울에서 파주 쪽으로 넘어가는 길목인 일산, 폭우와 폭설이 내리고 나면 더욱 많은 이들이 쌍용자동차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이 일산사랑영업소 김철 대표의 설명이다.
김철 대표는 “현재 전 차종에 대한 계약이 너무 많아서 출고기 지연될 정도로 쌍용자동차의 인기가 높은 상황이다. 제 2의 전성기라고 할 정도”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유럽에서도 인정받는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유럽시장에서도 잇달아 우수 모델로 선정되고 있다.
아일랜드 자동차전문기자단(IMWA)이 선정하는 ‘2014 콘티넨탈 아이리시 올해의 커머셜 SUV(2014 Continental Irish Commercial SUV of the Year)’부문에서 코란도C의 밴 버전인 ‘코란도 커머셜’이 뽑혔다. 코란도 커머셜은 수하물 적재랑, 안전성, 다목적성, 가격 및 유지비, 주행성능 및 안락함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렉스턴W는 유럽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드(Auto Bild)’에서 선정한 ‘최고의 오프로드용 SUV'' 2위로 꼽혔다. 전문가들의 비교 시승평가 후 받은 평가로 객관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평가는 ‘최후의 모히칸(Die letzten Mohikcaner)’을 주제로 실시됐는데, 렉스턴W는 프레임 타임의 SUV 가운데 토요타 ‘랜드 크루저’, 지프 ‘랭글러’, 랜드로버 ‘디펜더’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최종 후보로 선정 됐다. 또 사양, 승차 및 운행, 사륜구동 기술, 가격 등의 항목에서 모두 547점의 고득점을 받았다. 1위를 차지한 토요타의 ‘랜드 크루저’ 뒤를 잇는 점수다.
안전성과 연비하면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일산사랑영업소 김철 대표는 “안전성과 연비에서 쌍용자동차는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 대표에 따르면 쌍용자동차는 매니아 층이 두터운 것이 특징이다. 일산 파주 지역에서 쌍용자동차는 ‘가족들과 함께 타기에 안전한 차’, ‘연비가 우수하고 튼튼해 오래 탈 수 있는 차’라는 인식이 강하다는 것이 김철 대표의 설명이다.
여성운전자들에게는 코란도C가 인기가 많다. 운전 시 시야 확보가 잘 되는 장점 때문이다. 직장인들에게는 코란도C,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등이 인기다. 두 차종은 안전성과 연비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다.
스포츠 매니아, 레저족 들은 투리스모, 코란도C, 코란도 스포츠를 두루 좋아한다. CEO, 오너 층에서는 체어맨과 렉스턴에 대한 문의가 많다.
쌍용자동차 일산사랑영업소는 수입자동차 딜러 등의 경력이 있는 직원들이 다수로, 퀄리티 있는 상담을 제공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자부한다. 연계된 서비스센터가 있어 차후 정비 네트워크와 연계돼 사후 관리에서 더 꼼꼼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철 대표는 “차는 한 군데서 구입할 수 있지만 차량 관리라는 영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오랫동안 전문적으로 일해 온 경력 직원들이 30대부터 50대까지 고루 포진해 있고 특히 친절한 서비스로 가족처럼 대하기 때문에 사후 차량 관리에 대한 확실한 만족을 드린다. 살 때나 폐차할 때나 한결 같은 영업소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쌍용자동차의 2014년 3월 특별판매조건으로는 장기저리 할부와 無수수료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수율 제로에 5.9% 저리할부로 60개월, 6.9% 저리할부로 72개월까지 가능하다.
문의 031-963-8300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