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어디까지 가보았니 아웃도어 전문매장 ‘아이즈빌 아울렛’
바지까지 화려해진 아웃도어는 변신 중
정상, 이월, 시즌오프, 특판 가격 다양…180개 브랜드 365일 한 곳에서 쇼핑
봄철을 맞아 나들이나 등산 시 입게 되는 아웃도어. 이제 아웃도어는 바깥나들이 외에도 평상복으로까지 이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과학적인 소재와 편리한 디자인 때문이다. 해마다 아웃도어는 패션에 기능을 더하며 진화 중이지만, 그 가격은 아직도 멀기만 하다. 그래서 찾아가 보았다. 아웃도어 골라서 싸게 장만할 수 있는 곳. 인천 부평구 청천동에 자리한 아이즈빌 아울렛이다.
대형 멀티쇼핑시설 1층에 자리한 아웃도어 전문매장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아웃도어 제품들. 하지만 정상가격을 다 주고 아웃도어를 사기란 아직도 부담스럽다. 아웃도어를 신제품부터 이월상품까지 조금이라도 할인해서 살 수는 없을까.
부평구 청천동에 자리한 대형 멀티쇼핑시설 아이즈빌 아울렛. 이곳은 3층부터 7층까지는 CGV영화상영관이, 2층에는 푸드 전문점이 들어선 곳이다. 그중에서도 주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곳은 1층이다. 1층에는 국내외 약 180여 종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모여 있기 때문이다.
아이즈빌 아울렛 측은 “아웃도어 매장들은 모두 7개 동으로 나뉘어 타운 형태로 운영된다. 각 동에는 등산관련업종, 스포츠의류와 신발, 골프, 숙녀복, 신사복, 아동복 등 아웃도어 중심의 전문 브랜드 매장들이 입점한 상태”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각 동을 돌며 아웃도어 의류와 용품들을 살필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이다. 여기에 정상부터 이월된 가격, 특판 가격 등 갖가지 가격대에 맞는 상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따라서 이곳에 가면 내가 원하는 아웃도어를 용도와 주머니 사정에 맞춰 구입할 수 있다.
독일 ‘도이터’부터 나이키 아디다스는 기본
이곳의 또 하나의 특징은 아웃도어의 다양한 가격대 외에도 또 있다. 이곳저곳을 찾아다니지 않고도 각종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둘러보며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즈빌 아울렛에서는 아웃도어 중에서 값이 비싸다는 독일 도이터 제품부터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월드컵 등 수많은 메이커를 단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가격대와 상품 구비가 특징인 아이즈빌 아울렛에는 쇼핑 노하우도 따로 있다. 먼저 1층의 7개 동을 돌며 아이쇼핑부터 해본다. 아웃도어의 유행과 가격 등을 염두 해두고 돌아보았다면, 그 다음은 찜해두었던 물건을 골라볼 차례이다.
이곳에서 알뜰 쇼핑을 하려면 먼저 이곳만의 숨겨진 가격 노하우를 알아두면 좋다. 이곳의 제품들은 전문 아웃도어 상품이지만, 시기마다 가격대가 서로 다른 점이 특징이기 때문이다.
빈폴아웃도어 측은 “대부분의 아웃도어들은 정상가, 이월 상품가, 부분세일, 시즌오프, 특판 등 가격을 달리한다. 특히 요즘처럼 봄이 시작되는 계절에는 신상품 중 일부 제품의 부분 세일을 활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계절상품 특판 코너도 눈여겨보자. 현재 지난 겨울 신상으로 나왔던 오리털과 거위털 파커, 패딩점퍼 등 겨울상품들이 약 70%까지 다운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 당시 사고 싶었지만 값이 비싸 미뤄두었던 물건들을 장만하는 기회이다.
부분세일 활용할까, 이월상품 특판 찾을까
아웃도어를 선택할 때는 가격 외에도 신상품의 패션흐름도 참고하면 좋다. 고어텍스 기능을 강조하며 블랙과 회색 중심 컬러였던 아웃도어는 해마다 변신을 거듭해오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즈빌 아웃렛에 걸린 봄 신상품들의 화려한 색상은 이를 대변한다.
레드페이스 매장 측은 “올해 출시된 아웃도어의 특징은 화려해진 색상에 있다. 또 배색도 1~2종류에서 3~4가지까지 다양해졌다. 여기에 좀처럼 변하지 않던 바지 색상까지 컬러풀해졌다. 아웃도어도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미리 사두는 것보다 그해 신상품을 시즌 부분 세일로 선택하는 것도 요령 중 하나”라고 귀뜸 한다.
특히 코오롱, 빈폴,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대표 인기 브랜드들을 제외한 일반 아웃도어 업체들은 그 해 신상품을 정가에서 부분 세일해서 제철에 대량 판매하는 전략을 내놓기 때문이란다.
따라서 부분세일도 가능하고 유행에 민감한 아웃도어 특성을 고려한다면, 이월상품이나 단종 상품 등을 모아 내놓는 특판 이용을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다는 설명이다.
노스스페이스 측은 “그럼에도 알뜰 쇼핑객 중에는 특판 제품을 찾는다. 가령 요즘같은 봄에는 겨울상품 할인 폭이 가장 크다. 따라서 유행이나 기능에 덜 영향을 받을만한 기본 방한복이나 부츠 등을 미리 사두는 것도 경제적인 쇼핑 방법 중 하나”이라고 말했다.
부천지역에서 대중교통으로 아이즈빌 아울렛을 찾아가려면, 부천지하철에서 인천지하철 계양방면으로 환승한 후, 갈산역에서 하차해 버스 721번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032-270-2000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